러 국방부 “크림대교 공격 시도한 우크라 해상드론 파괴”
  • 김은정 디지털팀 기자 (ejk1407@naver.com)
  • 승인 2023.09.02 10:5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7월에 이어 드론보트 자폭공격 받아…크림대교 통행 중단
러시아가 크림대교 공격을 시도한 우크라이나 자폭 무인정(드론보트)을 파괴했다고 2일(현지 시각) 밝혔다. ⓒ AP=연합뉴스
러시아가 크림대교 공격을 시도한 우크라이나 자폭 무인정(해상 드론)을 파괴했다고 2일(현지 시각) 밝혔다. ⓒ AP=연합뉴스

러시아가 크림대교 공격을 시도한 우크라이나의 자폭 무인정(해상 드론)을 파괴했다고 2일(현지 시각) 밝혔다.

로이터통신·스푸트니크 통신 등 외신에 따르면, 러시아 국방부는 이날 텔레그램을 통해 "모스크바 시간으로 1일 밤 11시15분 우크라이나 정권이 무인 반잠수정으로 크림대교를 겨냥한 테러 공격을 시도했다"며 "이 우크라이나 해상 드론은 흑해 상에서 제때 포착돼 파괴됐다"고 밝혔다. 이후 관련 당국은 크림대교의 통행을 일시 중단한 것으로 알려졌다.

2014년 러시아에 강제 병합된 크림대교는 우크라이나 침공의 전초 기지인 크림반도와 러시아 본토를 연결하는 다리다. 우크라이나는 지난 7월에도 자체 개발한 해상 드론으로 크림대교를 공격했다. '시 베이비(Sea Baby)'로도 불리는 이 배는 당시 850kg의 폭발물을 싣고 크림대교 교각에 충돌했다. 이로 인해 러시아 측 민간인 2명이 숨지고, 차량용 교량 일부가 붕괴됐다.

이후 러시아는 크림대교 주변에 선박 여러 척을 침몰시켜 드론 보트의 접근을 막는 장애물로 만드는 등 주변 경계를 강화했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