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조총련 행사’ 윤미향에 “의원자격 없어…국회가 제명해야”
  • 문경아 디지털팀 기자 (mka927@naver.com)
  • 승인 2023.09.03 16:4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의힘, 국회 윤리특위에 윤 의원 제소 방안 검토 중
윤미향 무소속 의원 ⓒ연합뉴스
윤미향 무소속 의원 ⓒ연합뉴스

친북단체인 재일본조선인총연합회(조총련)가 주최한 간토대지진 조선인 학살 추모식에 참석한 윤미향 무소속 의원에 대해 국민의힘이 제명을 촉구하고 나섰다.

3일 강민국 국민의힘 수석대변인은 논평을 내고 “국민 혈세를 받는 대한민국 국회의원이 우리 정부의 도움을 받아 일본에 입국해 정작 대한민국의 존립을 위협하는 단체와 어깨를 나란히 했다”며 “윤 의원은 대한민국 국회의원의 자격이 없다”고 비판했다.

이어 “국회는 반국가세력과 대한민국을 위협한 윤 의원 제명으로 자유민주주의를 지켜내야 한다”고 일갈했다.

강 수석대변인은 “같은 시각 윤석열 대통령은 ‘공산전체주의 세력이 한·미·일 협력체계가 대한민국과 국민을 위험에 빠뜨릴 것처럼 호도한다’고 했으니 정작 멀지 않은 곳에 그 세력이 있었던 것”이라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민주당은 윤 의원에 대해 한마디도 못하면서 정작 대통령을 향해 비난의 화살을 돌렸다”며 “’21세기 대한민국에 공산전체주의 세력이 대체 어디에 있다는 말이냐’며 황당한 인식까지 그대로 드러냈다”고 지적했다.

이어 “당장 반국가단체와 함께 한 윤 의원은 물론이거니와 국가보안법으로 처벌받은 윤 의원의 남편, 해외에서 북한 공작원과 접선한 혐의를 받는 윤 의원의 전 보좌관, 군사기밀 유출 혐의를 받는 민주당 설훈 의원의 전 보좌관은 어찌 설명할텐가”라고 비난했다.

강 수석대변인은 “당장 올해만해도 숱한 간첩단 사건들이 속속 드러나는 마당에 여전히 현실을 부정하며 ‘이념 전쟁’을 운운하는 민주당은 국민께 백 번 사죄해야 한다”며 “결국 지난 정권부터 이어진 안일한 인식이 대한민국을 위협하는 반국가세력들이 활개를 칠 수 있도록 만들었다”고 날을 세웠다.

국민의힘은 국회 윤리특별위원회에 윤 의원을 제소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다.

한편, 윤 의원은 지난 1일 일본 도쿄 요코아미초 공원에서 열린 친북단체 조총련 주최의 관동대지진 100주년 행사에 참석했다. 이 행사에서 고덕우 조총련 도쿄본부 위원장은 한국 정부를 ‘남조선 괴뢰도당’이라고 표현했다.

특히 윤 의원은 일본 입국과정에서 외교부와 주일 한국대사관 측에 입국 수속 및 차량 등을 지원받은 사실이 알려졌다.

외교부는 이를 두고 “북한 핵 도발 시점에 조총련 관련 행사에 참석하는 것은 적절하지 않다”고 지적했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