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만금 예산 삭감은 폭력”…전북도의원들 ‘삭발·단식 투쟁’
  • 이금나 디지털팀 기자 (goldlee1209@gmail.com)
  • 승인 2023.09.05 15:5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원 14명 머리 깎고 단식투쟁 이어갈 계획
전북도의원들이 5일 오후 전주시 완산구 전북도의회 앞에서 새만금 사회간접자본(SOC) 예산 삭감에 항의하며 삭발한 뒤 침통한 표정을 짓고 있다. ⓒ 연합뉴스
전북도의원들이 5일 오후 전주시 완산구 전북도의회 앞에서 새만금 사회간접자본(SOC) 예산 삭감에 항의하며 삭발한 뒤 침통한 표정을 짓고 있다. ⓒ 연합뉴스

정부와 여당이 새만금 사회간접자본(SOC) 예산을 삭감한 가운데, 전북도의원들이 "정치 보복"이라며 예산 복원을 촉구하는 삭발식을 진행했다.

5일 오후 1시13분 전북도의원 14명은 전북도의회 청사 앞에서 '새만금 예산 복원'을 촉구하며 삭발식을 진행했다.

이정린 부의장, 김만기 부의장, 김정수 운영위원장, 나인권 농산업경제위원장, 박정규 윤리특별위원장, 염영선 대변인, 임승식·황영석·박용근·김동구·윤수봉·한정수·장연국·진형석 의원이 삭발식에 참여했다.

이날 의원들은 삭발식이 진행되기 전 "윤석열 정부가 새만금 SOC 예산을 대폭 삭감한 것은 잼버리 파행의 책임을 전북에 떠넘기는 예산 보복"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일부 의원은 머리카락이 잘려 나가자 눈시울을 붉히기도 했다.

최근 기재부는 내년도 새만금 SOC 사업 예산을 6626억원에서 5147억원(78%)을 삭감 편성했다. 특히 새만금 국제공항 예산은 580억원에서 89% 줄어든 66억원으로 편성했다.

국주영은 도의장은 "윤석열 대통령이 내세운 공약을 즉시 이행할 수 있도록 새만금 사업을 향해 있는 혐오의 잣대를 당장 거두고 새만금 예산을 즉시 복원하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도의원들은 삭발 외에도 단식 투쟁을 이어갈 방침이다.

한편 더불어민주당 전북도당은 오는 7일 국회 앞에서 새만금 예산 복원을 위한 투쟁을 이어간다. 이 자리에서는 한병도 도당위원장을 비롯한 8명의 전북지역 민주당 소속 국회의원들이 삭발에 참여한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