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리 바꿔달라” 광주서 여교사 폭행해 실신케 한 고교생 퇴학
  • 이금나 디지털팀 기자 (goldlee1209@gmail.com)
  • 승인 2023.09.05 18:5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해학생, 자리 배정 불만에 5분간 주먹 휘둘러
교실 ⓒ연합뉴스
교실 ⓒ 연합뉴스

광주의 한 고등학교에서 여교사가 남학생에게 폭행을 당해 의식을 잃은 뒤 병원으로 이송된 사실이 뒤늦게 알려졌다.

5일 광주시교육청 등에 따르면, 지난 6월30일 오전 광주의 한 고교 2학년 교실에서 A(16)군이 담임인 B교사의 얼굴 등 신체를 주먹으로 여러 차례 폭행했다.

해당 교실에서는 당시 학생들이 제비뽑기로 자리 배치를 하는 중이었다. A군은 이 과정에서 희망하는 자리에 배정되지 않자 B교사에게 항의했다.

B교사가 "같은 반 친구들과의 약속이니 자리를 바꿔줄 수 없다"고 거절하자 A군은 이에 격분해 B교사에게 주먹을 휘둘렀다.

폭행은 교탁 앞에서 5분여간 이어진 것으로 파악됐다. 의식을 잃은 채 쓰러진 B교사는 다른 학생과 교사들의 신고로 출동한 119 구조대에 의해 병원으로 이송됐다.

폭행 피해를 입은 A씨는 병가를 내고 병원에서 입원 치료를 받았으며, 현재 건강 상태를 회복해 출근 중이다. 

학교 측은 사건 당일 교육청에 관련 내용을 보고하고, 발생 닷새 만인 지난 7월5일 교권보호위원회를 열어 A군에 대해 퇴학 처분을 결정했다. 피해 교사에 대해서는 치료비, 특별휴가 등을 제공했다.

시교육청은 경찰 신고가 이뤄지지 않은 데 대해 "의무 사항이 아니고, A군과 합의한 B교사가 희망하지 않아 접수되지 않았다"고 설명했다.

시 교육청 관계자는 "정신적 스트레스를 호소하는 해당 교사는 심리 상담을 받고 있다"며 "교권이 침해되는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