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하철 ‘흉기난동’ 오인에 혼비백산 한 시민들…4명 부상
  • 박선우 객원기자 (capote1992@naver.com)
  • 승인 2023.09.06 14:4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근길 2호선서 흉기 소지 오인해 비명 지르자 하차 인원 뒤엉켜
서울 지하철 광화문역을 통해 출근하는 직장인들 ⓒ연합뉴스
서울 지하철 광화문역을 통해 직장인들이 출근하고 있다. 기사 내용과 관련 없는 사진 ⓒ연합뉴스

출근길 지하철에서 일반 승객을 흉기난동범으로 오인해 시민들이 급히 하차하는 사건이 발생해 4명이 부상을 입었다. 

6일 경찰 등에 따르면, 이날 오전 8시23분쯤 서울지하철 2호선의 한 열차 안에서 “승객들이 소리를 지르며 도망가고 있다”는 취지의 신고가 다수 접수됐다.

이날 소동은 해당 지하철 열차에 탑승 중이던 한 승객이 신원 불상의 다른 승객을 흉기난동범으로 오인한 것에서부터 시작됐다.

당시 열차는 동대문역사문화공원역에서 을지로4가역을 향해 가고 있었다. 승객의 비명에 놀란 다른 승객들이 을지로4가역 정차와 동시에 급히 하차를 시도했고, 이 과정에서 승객 다수가 뒤엉키며 4명이 경상을 입었다. 경상을 입은 승객 1명의 경우 병원으로 이송되기도 했다. 이후 SNS에는 “칼부림 범죄가 난 줄 알았다”, “출구 쪽으로 뛰다가 사람들에 걸려서 신발 벗겨지고 안경 밟혀서 다 망가졌다” 등의 피해 주장글이 게재됐다.

이후 경찰과 서울교통공사 측이 현장 수색에 나섰지만 별다른 흉기나 위험인물은 발견되지 않았다. 당국은 한 승객이 열차 내 다른 승객이 소지한 물건을 흉기로 오인해 소리를 질렀고, 이에 놀란 다른 승객들이 급히 하차하는 과정에서 이같은 일이 벌어진 것으로 파악한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