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힘, 강서구청장 ‘경선’으로 결정…“민주당처럼 자의 판단 안할 것”
  • 조현경 디지털팀 기자 (whgus0116@naver.com)
  • 승인 2023.09.08 15:0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관위, 8~9일 공고 한 뒤 10일 후보자 등록 계획
국민의힘 강서구청장 보궐선거 공천관리위원장을 맡은 이철규 사무총장이 8일 국회에서 열린 1차 회의에 참석하고 있다. ⓒ연합뉴스
국민의힘 강서구청장 보궐선거 공천관리위원장을 맡은 이철규 사무총장이 8일 국회에서 열린 1차 회의에 참석하고 있다. ⓒ연합뉴스

국민의힘은 오는 10월11일 치러지는 서울 강서구청장 보궐선거 후보자 선출을 위해 경선을 실시하기로 결정했다.

국민의힘 강서구청장 보궐선거 공천관리위원회는 8일 국회에서 첫 회의를 열고 이 같은 내용의 의결 사항을 발표했다.

강민국 국민의힘 수석대변인은 이날 회의 직후 기자들과 만나 “회의 결과 공정한 경선을 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공관위는 8~9일 이틀간 공고를 한 뒤 오는 10일 후보자 등록을 받을 계획이다. 공관위는 오는 11일 2차 회의에서 공천과 관련한 구체적인 사항을 논의해 결정하기로 했다. 강 대변인은 후보자 최종 결정 시한에 대해 “구체적인 건 2차 회의를 해봐야 한다”고 말했다.

공관위 위원장인 이철규 사무총장은 회의에서 “국민 눈높이에 부합하는 공천으로 당당하게 국민 선택을 받겠다”며 “더불어민주당과 같이 당 대표와 지도부의 자의적 판단으로 후보를 선택하지 않겠다”고 했다.

강민국 의원도 “민주당은 이번에 13명이 경선했는데 전략공천 명목으로 후보를 내놨다”며 “우리는 당헌에 따라 공정한 경선을 하겠다는 원칙을 정했다”고 했다.

앞서 강서구청장 보궐선거에 국민의힘에서는 김태우 전 강서구청장과 김진선 강서병 당협위원장, 김용선 전 서울시의원이 예비후보로 등록했고, 민주당은 진교훈 전 경찰청 차장을 전략공천했다. 이번 보궐선거는 국민의힘 소속 김 전 구청장이 조국 전 민정수석의 감찰 무마 의혹 등을 폭로했다가 공무상 비밀누설 혐의로 지난 5월 형을 받고 구청장직을 상실하면서 치러지게 됐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