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이재명 쾌유 기원…건강 회복 뒤 민생 챙기는 데 힘 모아야”
  • 조현경 디지털팀 기자 (whgus0116@naver.com)
  • 승인 2023.09.18 10:0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8일간 李 단식에 정쟁 휘말린 정기국회”
단식 중이던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건강 악화로 국회 인근 여의도 성모병원으로 이송된 가운데 18일 오전 이 병원에서 다른 병원으로 이송되고 있다. ⓒ연합뉴스
단식 중이던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건강 악화로 국회 인근 여의도 성모병원으로 이송된 가운데 18일 오전 이 병원에서 다른 병원으로 이송되고 있다. ⓒ연합뉴스

국민의힘은 18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단식에 따른 건강 악화로 병원으로 이송된 데 대해 “이 대표의 조속한 쾌유를 빈다”며 “이제는 국회로 돌아와 민생을 이야기해야 한다”고 밝혔다.

유상범 수석대변인은 이날 논평에서 “18일간 진행된 이 대표의 단식은 많은 피해를 가져왔다”며 “제1야당 대표 신분인 이 대표의 건강을 해친 것은 말할 것 없거니와 국회 내에서 벌어진 두 차례의 자해소동 등 극단적 갈등을 야기했고 정기국회를 민생이 아닌 정쟁의 소용돌이로 몰아넣는 결과를 가져왔다”고 비판했다.

이어 유 수석대변인은 “지난주 진행된 대정부 질문, 또 앞으로 있을 국정감사 모두 정부를 냉철하게 견제하고 또 건전한 대안을 내놓을 수 있는 야당의 무대”라며 “부디 건강을 회복한 뒤 이 대표가 그런 제1야당의 대표 자리로 돌아와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가 제안한 여야 대표 회담을 비롯 민생을 챙기는 데에 힘을 모아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날로 단식 19일째인 이 대표는 건강 악화로 결국 병원으로 옮겨졌다. 국정 쇄신과 전면 개각 등을 요구하며 단식을 이 대표는 이날 민주당이 부른 앰뷸런스에 실려 인근 여의도 성모병원으로 후송된 것으로 알려졌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