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24시] 영천시, ‘환경 오염물질 배출’ 특별감시
  • 최관호 영남본부 기자 (sisa523@sisajournal.com)
  • 승인 2023.09.19 17:3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천시, 보현산댐 짚와이어 관광객 유치 ‘총력’…도민 특별할인까지
영천시, 국토부 주최 ‘도시재창조 한마당’ 참가
영천시청ⓒ영천시
영천시청 ⓒ영천시

경북 영천시는 다가오는 연휴 기간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에 대한 특별단속에 나선다고 19일 밝혔다.

영천시는 21일부터 다음 달 6일까지 단속반을 꾸려 공장 밀집 지역과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체 주변 하천, 가축분뇨 배출시설 등 환경오염물질이 우려되는 지역을 집중적으로 점검한다. 추석 연휴에 관리가 소홀한 틈을 악용해 폐수를 무단 방류하는 등의 행위를 사전에 예방하기 위한 행보로 풀이된다.

영천시는 추석 전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체를 대상으로 자율점검을 권고하고, 연휴 동안 상황실을 운영해 오염사고에 신속히 대응할 방침이다. 또 특별감시 기간 불법행위로 적발된 업체는 관련 규정에 따라 강력한 법적 조치를 취할 예정이다.

권영철 환경보호과장은 “연휴 기간 동안 환경 감시 활동을 강화해 귀성객들이 고향에서 안심하고 즐거운 추석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환경 관련 배출사업장은 자발적인 개선과 관심으로 환경오염 예방에 적극 참여해 달라”고 말했다.

보현산댐 짚와이어ⓒ영천시
보현산댐 짚와이어ⓒ영천시

◇ 영천시, 보현산댐 짚와이어 관광객 유치 ‘총력’…도민 특별할인까지

경북 영천시는 관광객 유치를 위해 경북도민을 대상으로 보현산댐 짚와이어 특별할인 행사를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기간은 이달 23일부터 연말까지이다. 경북도민은 3000원 할인된 금액인 2만5000원에 이용할 수 있다. 이번 할인행사는 지난 8월30일 개통한 보현산댐 출렁다리와 연계해 관광객 유치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되기 위해 영천시가 마련했다.

이용객은 모노레일을 타고 0.75㎞ 구간을 올라가면서 가파른 산세와 절경을 구경할 수 있다. 하강할 때는 1.4㎞ 길이의 2개 라인이 설치돼 2명이 동시에 최대 시속 100㎞의 아찔함과 하늘을 나는 듯한 짜릿함을 즐길 수 있다는 경험담도 있다.

국토부 주최 '2023 도시재창조 한마당'에 영천시 서부동 도시재생 주민협의체가 참가해 기념사진을 찍고있다.ⓒ영천시
국토부 주최 '2023 도시재창조 한마당'에 영천시 서부동 도시재생 주민협의체도 참가해 기념사진을 찍고있다.ⓒ영천시

◇ 영천시, 국토부 주최 ‘도시재창조 한마당’ 참가

경북 영천시는 최근 충남 천안시 오룡경기장에서 열린 국토교통부 주최 ‘2023 도시재창조 한마당’에 참가했다고 19일 밝혔다.

도시재창조 한마당은 지역의 도시공간 재창조를 위해 지자체, 청년 등 다양한 주체가 참여해 성과와 정책 방향을 공유하는 자리다. 이 행사는 2015년부터 시작돼 올해 8번째 열렸다.

영천시는 이번 행사를 통해 도시재생사업 성과를 중점적으로 홍보했다. 서부동 도시재생 주민협의체에서도 행사에 참가해 타 지자체의 도시재생 성과와 동향, 노하우 등을 습득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 관광 홍보 부스 내 영천시 주요 관광지 리플릿 등을 비치해 영천 관광 자원을 적극 홍보했다.

영천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지역주민이 도시재생사업에 관심을 가질 수 있게 지속적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만들어 주민참여 기반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