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 “文, 국민을 핵 노예 만든 사람…조용히 살았으면”
  • 조현경 디지털팀 기자 (whgus0116@naver.com)
  • 승인 2023.09.20 11:2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슨 미련이 남아 갈등 중심에 서 있나”
문재인 전 대통령이 지난 19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63빌딩에서 열린 9·19 평양공동선언 5주년 기념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문재인 전 대통령이 지난 19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63빌딩에서 열린 9·19 평양공동선언 5주년 기념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홍준표 대구시장은 20일 문재인 전 대통령을 겨냥해 “이제 그만 조용히 살았으면 좋겠다”고 비판했다.

홍 시장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전직 대통령은 모든 것을 역사에 맡기도 침묵해야 하거늘 북핵을 방조하여 국민을 핵 노예로 만들고 재임 중 400조 빚을 내어 퍼주기 복지로 나라 재정을 파탄시켜 부채 1000조 시대를 만든 사람이 아직도 무슨 미련이 남아 갈등의 중심에 서 있느냐”며 이같이 말했다.

그러면서 그는 “기르던 강아지 치료비가 아까워 그것도 포기한 그 심성으로 나라 운영을 했으니 오죽하겠나”라고 덧붙였다.

앞서 문 전 대통령은 전날 입원 중인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를 찾아 단식 중단을 권유했다. 이후 그는 9·19 평양공동선언 5주년 기념행사에 참석해 윤석열 정부의 경제·외교·안보 정책을 비판했다.

문 전 대통령은 기념행사 연설에서 “9·19 선언이 이어달리기가 하루빨리 이루어져야 한다”며 문재인 정부 시기 남북관계와 대화 복원을 주장했다. 또 문재인 정부 시기 경제성과를 강조하며 ‘긴축재정’ 등 윤석열 정부 경제 기조를 비판하기도 했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