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량진 찾은 추경호 “상인들 대체로 표정 밝아…정책 효과 확인”
  • 이주희 디지털팀 기자 (hee_423@naver.com)
  • 승인 2023.09.20 18:0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량진 수산시장서 수산물 소비동향 점검하며 안정성 강조
日 오염수 방류에 “걱정할 상황 전혀 발생하고 있지 않아”
수산물 소비 동향 점검에 나선 추경호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20일 오전 서울 동작구 노량진 수산시장을 찾아 상인과 이야기하고 있다.
수산물 소비 동향 점검에 나선 추경호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20일 서울 동작구 노량진 수산시장을 찾아 상인과 이야기하고 있다. ⓒ연합뉴스

추경호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일본의 오염수 방류와 관련해 "걱정할 상황이 전혀 발생하고 있지 않다"며 수산물 안전성을 강조했다.

추 부총리는 20일 서울 노량진 수산시장을 방문해 상인회장 등 시장 관계자들과 만나 수산물 소비 동향을 점검했다.

특히 일본의 오염수 방류와 관련해 "여러 지점에서 해역 검사를 하고 있다"며 "걱정할 상황이 되면 정부가 특별한 조치를 할 테니 지금은 안전하게 수산물을 드셔도 된다"고 말했다.

추 부총리는 "상인분들이 대체로 표정도 밝고 정책의 효과가 꽤 있다는 것을 확인했다"며 수산물 소비 활성화를 계속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내년 수산물 소비 활성화 예산을 2배 이상 확대했다고 강조했다.

그는 수산물 유통단계 위생 안전 체계 구축, 이력제 확대 등을 통해 수산물 유통 구조도 개선하겠다고 약속했다. 그러면서 "앞으로도 어민들의 어려움이 없도록, 장사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계속 점검하고 또 필요한 조치들을 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시장 관계자들은 일본의 오염수 방류 이후 우려하던 상황은 발생하지 않았지만 아직 불안감이 완전히 해소되지는 않았다며 정부의 지속적인 지원을 요청했다.

정부는 명태·오징어 등 가격이 상승세인 수산물에 대해서는 비축분 2800여 톤을 방출할 예정이다. 오는 21일과 27일에는 40억원 규모의 수산물 전용 모바일 제로페이 상품권도 추가 발행한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