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기현, 李 체포동의안 가결에 “국회 정상으로 접어들 모멘텀”
  • 조현경 디지털팀 기자 (whgus0116@naver.com)
  • 승인 2023.09.22 14:2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 이상 개인 사법리스크 때문에 국회 기능 마비 없어야”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가 22일 대구상공회의소에서 열린 대구 경제인 간담회에서 참석자 소개를 들으며 박수치고 있다. ⓒ연합뉴스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가 22일 대구상공회의소에서 열린 대구 경제인 간담회에서 참석자 소개를 들으며 박수치고 있다. ⓒ연합뉴스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가 22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 체포동의안 가결을 두고 “국회가 비정상 시대를 마무리하고 정상으로 접어들 수 있는 모멘텀이 마련됐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김 대표는 이날 대구상공회의소에서 열린 경제인 간담회를 마친 뒤 기자들과 만나 “민주당 내 여러 가지 일어나고 있는 일을 다른 당 입장에서 왈가왈부하는 것은 적절하지 않다고 생각한다”면서도 이같이 말했다. 이어 그는 “더 이상 개인의 사법리스크 때문에 국회 기능이 마비되거나 국회 기능이 과도하게 남용되는 일은 없어야 할 것”이라며 “이제 대화와 타협을 통해 민생을 먼저 챙기는 국회가 되도록 우리 여당은 앞장서야 한다”고 했다.

또 김 대표는 총선 대책에 대해서는 “여당이 해야 할 일은 민생을 챙기는 것이 가장 중요하고 또한 좋은 인물을 좋은 절차를 통해서 국민들에게 선보이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며 “이 두 가지 일들을 앞으로 중점을 두고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김 대표는 총선을 앞두고 여당에서 대통령실 참모들의 차출을 요청했다는 이른바 ‘용산 차출설’에 대해서는 “대한민국 국민은 누구든 피선거권 가진 사람들은 다 출마할 수 있다”며 “용산에서 나왔든 대구에서 나왔든 광주에서 나왔든 상관없이 모두 유권자의 심판을 받을 권리가 있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