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지원 “이재명, SNS로 자업자득 실수…尹 바라는 민주당 돼선 안 돼”
  • 신현의 디지털팀 기자 (shinhh00@naver.com)
  • 승인 2023.09.22 16:3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 소 잃고 외양간이라도 고쳐야”…‘가결표’ 의원들엔 “나쁜 사람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6일 단식 투쟁 중인 국회 본청 앞 천막에서 박지원 전 국가정보원장과 인사하고 있다. ⓒ연합뉴스
박지원 전 국가정보원장(오른쪽)이 지난 6일 단식 투쟁 중인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를 만나 인사하고 있다. ⓒ연합뉴스

박지원 전 국가정보원장이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에 대한 체포동의안 가결에 대해 “이 대표가 자업자득한 실수도 있었다”고 지적했다.

박 전 원장은 22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이 대표가 체포동의안 표결을 하루 앞두고 페이스북에 사실상 부결을 요청하는 글을 게재한 것을 언급하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가결에 투표한 의원들을 겨냥해 “그렇다고 소탐대실해서 민주당의 운명을 검찰로 넘기는 민주당 의원 일부는 바보천치이고 나쁜 사람들”이라며 “민주당은 이성을 찾아야 한다. DJ(김대중 전 대통령) 말씀대로 전화위복의 계기로 다시 단결하고 강한 민주당이 돼야 한다”고 촉구했다.

이어 “윤석열 대통령이 바라는 민주당이 아니라 국민이 당원이 바라는 민주당이 돼야 한다”며 “영장실질심사의 대비는 물론 원내대표단·사무총장의 사퇴 문제는 긴급의총을 소집·반환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민주당을 향해 “소 잃고 외양간이라도 고치라. 지금은 단결하고 강한 민주당으로 윤석열 정권과 싸워야 한다”고 강조했다.

전날 오후 국회 본회의 표결에서 이 대표에 대한 체포동의안은 재적 의원 295명 중 찬성 149표·반대 136표·기권 6표·무효 4표로 가결됐다. 국민의힘 110명, 정의당 6명, 여권 성향 무소속 2명, 시대전환 1명, 한국의희망 1명이 가결에 표를 던졌다고 가정하면, 민주당 이탈표는 최소 29표가 된다.

표결 이후 민주당 내부에서는 친명(친이재명)계와 비명(비이재명)계 간의 내홍이 더욱 깊어지는 상황이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