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재옥, 野 ‘행정체계 전면 재검토’ 역제안에 “결이 다른 주장”
  • 조현경 디지털팀 기자 (whgus0116@naver.com)
  • 승인 2023.11.01 13:0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방시대 맞아 지방행정에 관심 가지고 지속 추진할 것”
윤재옥 국민의힘 원내대표 ⓒ연합뉴스
윤재옥 국민의힘 원내대표 ⓒ연합뉴스

윤재옥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1일 더불어민주당의 ‘행정체계 전면 재검토’ 역제안을 두고 “김포 서울 편입 문제와는 결이 다른 주장”이라고 반박했다.

윤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국회 상임위원회 간사 회의를 마친 직후 기자들과 만나 “어떤 의도로 제안을 한 것인지 검토해보고 답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다만 김포 서울 편입 문제와는 결이 다른 주장이 아닌가 싶다”며 “우리 당 입장에서는 주민들의 요구에 응답하는 차원이고, 행정체계 개편은 오랫동안 있어 왔던 얘기다. 조금 다른 사안으로 보고 있다”고 했다.

앞서 홍익표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이날 라디오에 출연해 국민의힘이 추진하는 김포시의 서울 편입을 두고 “포퓰리즘적으로 문제를 제기하는 것은 부적절하다”며 “광역시도, 시구군, 읍면동 행정체계까지 전면적으로 개편하는 행정대개혁을 제안하고 여당과 협의할 생각”이라고 말했다.

윤 원내대표는 또한 이번 정부의 정책 기조인 지방 균형 발전과 수도권 도시의 서울 편입은 결이 다르다라는 지적에 대해서는 “지방시대를 맞아 위원회도 만들고 지방행정에 끊임없이 관심을 가지고 지속적으로 추진할 것”이라고 답했다. 그러면서 “다만 메가도시는 세계적인 트렌드이고 서울을 어떻게, 어떤 사이즈로 발전시킬까 하는 문제는 그것대로 고민하고 관심을 가져야 한다”고 했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