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24시] 하남시, 9호선·3호선·SRT 연계하는 87번 시내버스 증차 운행
  • 안은혜 경기본부 기자 (sisa216@sisajournal.com)
  • 승인 2023.11.02 18:1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남시, '2023년 가을철 산불방지대책본부' 운영
하남시, 전 직원 대상 4대 폭력 예방‧성인지 통합 교육 실시

하남시가 하남시(미사, 황산, 감일)에서 9호선(중앙보훈병원역), 3호선(오금역), SRT(수서역)를 연계하는 87번 시내버스 노선을 3대 증차해 총 17대 운행한다고 2일 밝혔다.

87번 시내버스 ⓒ하남시 제공

87번 시내버스는 하남시와 3·9호선 지하철, SRT 수서역을 잇는 핵심 노선으로, 수요 대비 배차량이 적고 배차간격이 길어 시민들이 지속적으로 불편함을 호소해왔다.

이번 87번 시내버스 증차는 지난 4월19일 하남시장과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장이 발표한 '미사·감일지구 광역교통보완대책' 중 하나이며 3대 증차로 총 17대를 운행하면 배차간격이 15~30분에서 10~25분으로 단축돼 시민들이 더욱 편리하게 대중교통을 이용할 것으로 보인다.

석천호 교통정책과장은 "87번 시내버스는 시민들의 이용률이 높은 핵심 노선이며 이번 증차로 시민 여러분들의 대중교통 이용 만족도가 향상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시민들의 불편 사항에 귀를 열고 하남시 대중교통의 편리성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하남시, '2023년 가을철 산불방지대책본부' 운영

하남시는 가을철 산불조심 기간을 맞아 '2023년 가을철 산불방지대책본부'를 운영한다고 2일 밝혔다.

산불조심 기간에는 하남시 내 전 산림지역(4561ha)을 화기 및 인화물질 소지 입산 금지 구역으로 지정하며 산불방지 홍보를 위해 주요 등산로에 산불 예방 현수막을 게시하고 주요 도로변에는 산불 조심 깃발 등을 게양한다.

산불방지대책본부는 하남시청 공원녹지과 소속 직원들로 5개 조를 편성해 순환 근무 체계로 1일부터 12월15일까지 운영된다.

아울러 기간제 근로자로 이루어진 산불감시원 28명과 산불 전문 예방진화대 25명이 산불 진화 장비를 점검하고 지역 내 산림 중요 거점에 위치한 감시초소 14개소와 감시탑 7개소를 중심으로 산불감시 및 예방 활동을 진행한다.

또한 근무지 주변을 수시로 순찰해 산불 취약지의 위험 요인을 사전에 제거하고 산불방지를 위한 홍보와 계도 활동도 적극적으로 펼칠 예정이다.

시는 성남, 광주, 남양주 등 인근 지자체와 하남경찰서, 하남소방서 등 유관기관과 비상연락체계 및 상호지원체계를 더욱 활성화 하는 등 지속적으로 협력하고 만약의 산불 발생 시 인력과 장비를 총동원해 산불 초동 진화에 주력할 방침이다.

이현재 하남시장은 "산불로부터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고 아름다운 하남시의 산림을 보호하는 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며 "본격적인 단풍철 시작과 함께 등산객의 증가가 예상되는 만큼 산불 예방을 위해 등산 시 인화물질과 화기를 소지하지 않고 취사 행위를 하지 않는 등 시민들의 자발적인 동참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하남시, 전 직원 대상 4대 폭력 예방‧성인지 통합 교육 실시

하남시가 시청 전 직원 대상 4대 폭력(성희롱·성폭력·성매매·가정폭력) 예방 및 성인지 교육을 진행했다고 2일 밝혔다. 

하남시가 시청 전 직원 대상 4대 폭력 예방 및 성인지 교육을 진행했다. ⓒ하남시 제공

지난 10월16일, 31일 하남시청 별관 대강당에서 신규임용자를 포함한 6급 이하 공무원과 공무직 등 1300여명의 직원들이 참여한 교육은 공직자의 성인지 감수성을 높이고 직장 내 4대 폭력 발생을 예방하며 직원 상호 간 존중을 통해 건강한 직장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에 초빙된 '소통과 치유' 공동대표 이정은 강사는 다양한 사례를 중심으로 교육을 펼쳐 직원들이 폭력에 대해 정확히 인식할 수 있도록 하고, 폭력을 예방하기 위한 실천 방법을 소개하는 등 다채로운 내용으로 강의를 진행했다.

김교성 여성보육과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직장 내에서 나도 모르게 저지를 수 있는 폭력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서로 존중하고 배려하는 분위기가 조성되길 바란다"며 "아직까지도 사회에 만연해있는 성 역할과 고정관념을 전환해 일하기 좋은 직장문화를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하남시는 지난 10월17일에 하남시청 전 공무원을 대상으로 성인지 감수성 역량강화를 위한 교육을 진행했으며 이번 달에는 고위직 공무원을 대상으로 폭력 예방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