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주범’ 김길수 현상금 1000만원으로 상향…“변장 유의”
  • 문경아 디지털팀 기자 (mka927@naver.com)
  • 승인 2023.11.06 12:4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블럭 머리 스타일·검정 운동화·흰색 마스크 착용
교정당국, 주요 항만·터미널 등에 교정직원 배치
수배 중인 특수강도 피의자 김길수 ⓒ연합뉴스
수배 중인 특수강도 피의자 김길수 ⓒ연합뉴스

도주 수용자인 김길수의 현상금이 기존 500만원에서 1000만원으로 올랐다.

6일 법무부는 도주 수용자 김길수의 현상금을 1000만원으로 상향하고, 지난 4일 밤 9시3분경 포착된 사진을 첨부한 수배전단을 배포했다.

교정 당국은 김길수가 기존 베이지색 상하의에서 △검은색 점퍼 △검은색 바지 △회색 티셔츠로 환복했다고 밝혔다.

또한 머리 스타일은 투블럭 스타일로 이발했으며, 검정 운동화에 흰색 마스크를 착용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김씨가 언제든지 환복 및 변장을 할 수 있음을 유의해달라”고 덧붙였다.

앞서 김길수는 지난달 30일 특수강도 혐의로 서울 서초경찰서에 체포됐으며, 지난 1일 구속돼 서울구치소에 수용됐다.

김길수는 경찰서 유치장에서 숟가락 손잡이를 삼켜 병원 치료를 받고있던 지난 4일 오전 6시20분경 경기 안양시 동안구 한림대병원에서 입원 중 도주해 공개수배 됐다.

김길수는 입원 중 화장실 이용을 위해 교도관들이 보호장비를 풀어준 틈을 타 병원에서 달아났다.

김길수는 병원 탈출 후 택시를 타고 달아나 오전 7시47분경 경기 의정부시 의정부역 부근에서 하차했다. 이후 서울 도봉구 창동역, 광진구 뚝섬유원지, 서초구 고속버스터미널 등에서 모습이 포착됐다.

현재 교정당국은 비상근무를 내리고 주요 항만과 터미널, 공항 등 주요 도주 경로에 전국 교정직원을 배치해 김길수의 행적을 쫓고 있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