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준석 “尹대통령? 믿지 않아…인요한 뭐 하려는지 모르겠다”
  • 박성의 기자 (sos@sisajournal.com)
  • 승인 2023.11.13 10:4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尹 지지했다가 이탈한 사람 다 비슷한 마음일 것”
대구를 방문한 이준석 전 국민의힘 대표가 9일 동대구역에서 취재진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연합뉴스
대구를 방문한 이준석 전 국민의힘 대표가 9일 동대구역에서 취재진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연합뉴스

이준석 전 국민의힘 대표가 13일 윤석열 대통령이 직접 ‘총선 중책’을 부탁한다 해도 당으로 돌아갈 뜻이 없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통합’을 내세운 인요한 혁신위를 향해서도 “뭘 하려 하는지 모르겠다”고 맹비난했다.

이 전 대표는 이날 SBS 라디오 《김태현의 정치쇼》에 출연해 인요한 당 혁신위원장이 내년 총선에서 중책을 맡아주면 좋겠다는 취지의 제안을 한 것에 대해 “그걸 믿겠냐. 믿질 않는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이 전 대표는 “제가 뭐를 하겠다고 한 다음 날 바로 뒤통수치려고 기다리고 있을 텐데 그걸 누가 믿냐”고 반문했다.

‘만약 윤석열 대통령이 직접 나서도 신뢰가 없냐’는 질문에 이 전 대표는 “(윤 대통령이) 신뢰가 없는 장본인”이라며 “(윤 대통령을) 지지했던 분 중 이탈하신 분들이 다 비슷한 마음일 것”이라고 지적했다.

이 전 대표는 인요한 위원장에 대해서도 “뭘 하려 하는지 모르겠다”며 “지금은 ‘내가 너희(당 지도부·중진·친 윤석열계)를 나가라고 할 것’이라며 안내방송만 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한편, 이 전 대표는 금태섭 새로운선택 창당준비위원장과의 연대 가능성에는 유보적인 입장을 밝혔다.

이 전 대표는 금 전 의원이 ‘진영정치를 깨는 제3당을 해 보고 싶으면 같이 할 수 있다’고 말한 것에 대해 “맞는 말 같으면서도 굉장히 거창하고 상투적이다”라고 평가했다.

이 전 대표는 “지금까지 제3당 하겠다는 사람들이 했던 똑같은 말 아니냐”며 “지금 국민의힘에도 행정고시·사법고시 출신인데도 이상한 소리 해대는 사람이 많다. 멍청해서가 아니라 마음을 잘못 먹어서 그렇게 된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