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 “대통령 은혜 입고도 양지 ‘분당’에만 몰려…총선 이기기 힘들어”
  • 조현경 디지털팀 기자 (whgus0116@naver.com)
  • 승인 2023.12.08 11:1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득권 카르텔로 혁신 가로막고 셀럽은 모두 양지로만 모여”
홍준표 대구시장 ⓒ연합뉴스
홍준표 대구시장 ⓒ연합뉴스

홍준표 대구시장은 8일 내년 총선에서 경기 성남 분당을 지역구를 둘러싼 여권 인사들의 출마 경쟁을 두고 “총선 이기기는 힘들게 생겼다”고 비판했다.

홍 시장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천당아래 분당이라더니, 분당에 몰려드는 사람들 면면을 보니 총선 이기기는 힘들게 생겼다”고 말했다. 그는 “전셋집을 자기 집이라고 착각하는 사람, 부산 지역구를 탈환해야 하는데 그걸 외면하고 분당서 출마하겠다는 사람, 각종 혜택을 다 누리고 뜬금없이 분당에 출마하겠다는 사람 등 대통령실 출신들의 착각도 이만저만이 아니다”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대통령이 어려우면 대통령의 은혜를 입은 그런 사람들이 자진해서 험지로 가야지, 너도 나도 양지만 찾아 자기라도 살겠다는 모습만 보이는 것은 총선에 아무런 도움이 되지 않는다”고 했다.

현재 김은혜 전 대통령실 홍보수석, 박민식 국가보훈부 장관, 김민수 국민의힘 대변인 등이 분당을 출마를 검토하고 있다.

또한 홍 시장은 이재명 민주당 대표 지역구인 인천 계양을 도전을 선언한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을 겨냥해 “그나마 험지로 가겠다는 유일한 분은 첫 출발을 극우 목사의 행사에 가는 어리석은 행동까지 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홍 시장은 “총선 앞두고 출발부터 꼬이고 있다”며 “지도부는 기득권 카르텔로 혁신을 가로 막고 출마하겠다는 셀럽들은 모두 양지로만 모이니 그래 가지고 총선이 되겠나”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아직 시간이 있으니 잘 좀 정리됐으면 한다”고 덧붙였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