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제원 ‘불출마’ 선언에 하태경 “높이 평가…죽어가던 혁신 불씨 되살려”
  • 조현경 디지털팀 기자 (whgus0116@naver.com)
  • 승인 2023.12.12 12:1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기현 불출마 기정사실…아는 사람 다 알아”
하태경 국민의힘 의원 ⓒ연합뉴스
하태경 국민의힘 의원 ⓒ연합뉴스

친윤 핵심인 장제원 국민의힘 의원이 12일 내년 총선 불출마를 선언한 가운데 하태경 의원이 “불출마 선언을 높이 평가한다”며 “장 의원의 결단은 혁신의 불씨를 되살렸다”고 평가했다.

하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친윤 핵심과 당 지도부의 희생 없이 총선 승리는 어렵다”며 이같이 말했다.

하 의원은 MBC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에 출연해서는 “장 의원이 대통령과 가장 가까운 관계이고 윤석열 정부 성공을 가장 바라는 분이고, 그렇기 때문에 대통령을 위한 길을 선택할 거라는 생각을 했었다”며 “저한테 불출마 이야기를 직접적으로 한 적은 없지만 여러 가지 그 맥락으로 볼 때 나오지 않겠구나, 자기 몸을 던지겠구나 하는 느낌을 강하게 받고 있었다”고 전했다.

또한 하 의원은 김기현 대표에 대해 “당내에서는 김 대표도 불출마한다는 게 기정사실”이라며 “아는 사람은 다 아는 상황”이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김 대표도 장 의원처럼 혁신위에 밀리지 않겠다는 것인데 사실 가장 좋은 타이밍으로는 지난번 강서 재보궐선거 패배 이후 불출마 선언을 해야 했다고 생각한다”며 “장 의원 불출마와 비교했을 때 큰 감흥은 없지 않을까 생각한다”고 했다.

한편 이날 장 의원은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역사의 뒤편에서 국민의힘 총선 승리를 응원하겠다”며 내년 총선 불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그는 “내가 가진 마지막을 내어놓는다”며 “나를 밟고 총선 승리를 통해 윤석열 정부를 성공시켜주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