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재옥, 의협 총궐기대회 예고에 “대단히 실망…힘 자랑할 이유 없어”
  • 조현경 디지털팀 기자 (whgus0116@naver.com)
  • 승인 2023.12.12 13:4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방적 밀어붙일 생각 없어”
윤재옥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12일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윤재옥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12일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윤재옥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12일 의대 정원 확대에 반대하는 대한의사협회(의협)가 총파업 찬반투표를 진행하고 오는 17일 총궐기대회를 예고한 것과 관련 “대단히 실망스럽다”고 비판했다.

윤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의협이 어제부터 정부의 의대정원 확대 계획과 관련해 총파업 찬반 투표에 들어갔다”며 “정부와의 대화 채널이 열려 있는 상황에서 의협이 이러한 결정을 내린 것은 대단히 실망스럽다”고 말했다.

윤 원내대표는 “응급실 뺑뺑이, 소아과 오픈런, 원정 출산·입원이 일상화돼 있을 정도로 심각하다”며 “특수 필수 의료는 붕괴의 징후가 완연하다”고 지적했다. 이어 “지금 바로 행동에 들어가지 않으면 고령화로 인한 서비스 수요 증가 등으로 머지않아 의료 전반이 붕괴 상태에 처할 것”이라며 “다른 주요국도 고령화에 대비하기 위해 의대 정원을 확대하는 방향으로 가고 있다”고 했다. 그러면서 “의대정원 확대만으로 우리나라 의료가 겪는 모든 문제를 해결할 수 없다는 것은 정부도 잘 안다”며 “하지만 정원 확대가 문제 해결의 대전제라는 사실은 의문의 여지가 없다”고 강조했다.

또한 윤 원내대표는 “정부·여당은 이해당사자들의 의견을 무시하며 의대 정원 확대를 일방적으로 밀어붙일 생각이 전혀 없다”며 “의협이 파업이나 집회 시위로 힘을 자랑할 이유가 없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의료는 국민의 생명과 건강을 돌보는 인술인데 의료계 문제만큼은 힘 대결이 아니라 이해당사자들의 선의에 기초해 풀어나가길 희망한다”고 했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