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인이 가장 많이 검색한 음식은 ‘비빔밥(Bibimbap)’
  • 김민지 디지털팀 기자 (kimminj2028@gmail.com)
  • 승인 2023.12.12 19:1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글 ‘올해의 검색어’ 레시피 부분 글로벌 1위 차지
노래 부문, TV시리즈 부문에서도 한류 인기 확인
우리나라 음식 ‘비빔밥(Bibimbap)’이 구글이 12일 발표한 ‘올해의 검색어’ 레시피 부문에서 글로벌 1위를 차지했다. ⓒPixabay
우리나라 음식 ‘비빔밥(Bibimbap)’이 구글이 12일 발표한 ‘올해의 검색어’ 레시피 부문에서 글로벌 1위를 차지했다. ⓒPixabay

우리나라 음식 ‘비빔밥(Bibimbap)’이 구글이 12일 발표한 ‘올해의 검색어’ 레시피 부문에서 글로벌 1위를 차지했다.

‘올해의 검색어’는 작년 대비 높은 검색량 증가세를 보이면서 동시에 많은 관심을 받았던 검색어를 소개하는 순위이다. 올해 순위에는 비빔밥을 비롯해 한국과 관련된 문화가 다수 포함돼 한류에 대한 세계인의 관심이 높아진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레시피 부문에서 비빔밥의 뒤를 이어 스페인의 와인 ‘에스페토’와 인도네시아의 주식 ‘파페다’ 등이 순위에 올랐다. 국내에서는 ‘마늘장아찌’, ‘굴무침’, ‘무생채’, ‘파김치’, ‘수육’ 등 한식 레시피가 다수 검색된 것으로 드러났다.

글로벌 노래 부문에서는 해외 순위에 피프티피프티의 ‘큐피드’가 5위를 기록했고, 아이돌그룹 방탄소년단(BTS)의 멤버인 정국의 ‘세븐’은 10위에 올랐다. 국내에서는 (여자)아이들의 ‘퀸카’가 1위를 차지했고, 뉴진스의 노래는 4곡이 10위권에 들었다.

글로벌 TV 시리즈 부문에서도 ‘킹더랜드’와 ‘더글로리’가 각각 6와 7위에 오르며 올해 한국 콘텐츠의 인기를 입증했으며, 더글로리는 국내 검색 기준으로는 1위를 차지했다.

뜻 검색 부문은 올해 새롭게 추가된 카테고리로 국내 1위로 ‘잼버리’가 올랐다. 올해 새만금에서 잼버리 행사가 열리면서 각종 논란이 빚어졌는데, 잼버리 자체는 다소 낯선 단어였다고 풀이할 수 있다. 뉴진스의 노래 제목으로 유명해진 도착예정시간을 나타내는 ‘ETA’와 같은 생각이라는 뜻을 갖고 있는 ‘Ditto’가 각각 2위와 3위를 기록했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