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건희 여사 “개 식용 금지는 대통령 약속…국회 통과 희망”
  • 조현경 디지털팀 기자 (whgus0116@naver.com)
  • 승인 2023.12.14 10:3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진 사례 통해 동물권 증진 방향 이해”
김건희 여사 ⓒ연합뉴스
김건희 여사 ⓒ연합뉴스

네덜란드를 국빈 방문 중인 윤석열 대통령의 부인 김건희 여사는 13일(현지시간) “개 식용 금지는 대통령의 약속”이라며 조속한 입법화를 희망했다.

김 여사는 이날 암스테르담 동물보호재단에서 열린 간담회에서 “반려동물을 가족처럼 여기는 사회적 분위기가 더욱 확산하고 있는 만큼, 여야가 함께 개 식용 종식을 위해 발의한 특별법이 조속히 국회에서 통과되기를 바란다”며 이같이 말했다.

김 여사는 “네덜란드는 강력한 동물 보호 정책으로 유기견 없는 나라를 만들었다고 들었다”며 “네덜란드의 선진 사례를 통해 대한민국이 동물권 증진을 위해 나아갈 방향성을 깊이 이해하게 됐다”고 했다. 그러면서 “한국에서도 동물 보호와 동물권 증진에 대한 관심이 점차 높아지고 있다”며 “저도 오래전부터 동물 보호 활동에 참여하고 있고, 유기견·유기묘 여러 마리를 입양했다”고 덧붙였다.

이날 간담회에는 동물보호재단 관계자와 네덜란드의 동물 학대·불법 거래 문제를 전담하는 암스테르담 ‘동물경찰관’ 등이 참석했다. 동물경찰관은 네덜란드에서 2011년 신설된 제도로 국가경찰 중 특별훈련을 거쳐 임명된 동물경찰은 동물 학대, 방치, 각종 사고 및 불법 거래 등을 전담한다. 동물경찰관은 “동물 학대는 사람에 대한 범죄 행위로 이어지기도 한다”며 동물권 관련 교육과 인식 개선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