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경원 “비대위 구성, 당정관계 재정립 전제돼야 효과적”
  • 신현의 디지털팀 기자 (shinhh00@naver.com)
  • 승인 2023.12.14 13:3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대위원장은 존재감 있는 분이 해야…김기현·장제원 결단, 혁신 단초 가능”
나경원 전 국민의힘 의원 ⓒ연합뉴스
나경원 전 국민의힘 의원 ⓒ연합뉴스

나경원 전 국민의힘 의원은 전날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가 사퇴한 뒤 당이 비상대책위원회 체제로 전환한 데 대해 “여권의 정치 작동 시스템에 변화가 있어야 비대위원장도 활동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한다”고 말했다.

나 전 의원은 14일 서울 신촌에서 열린 원외 당협위원장들의 합동 북콘서트에 참석한 뒤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이같이 밝혔다.

그는 “당정관계 재정립 같은 것이 전제돼야 비대위 구성이라든지 당 지도체제 확립에 훨씬 효과적일 것”이라며 “비대위원장의 스피커가 좀 커야 하지 않을까, 한마디로 존재감 있는 분이 비대위원장을 하는 것이 맞다”고 설명했다.

자신이 비대위원장 후보로 거론되는 데 대해선 “특별히 들어본 적 없다”고 했고, ‘당의 요청이 있으면 수락하겠느냐’는 물음에는 “그렇지 않을 거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특별히 고려할 필요가 없다”고 답했다.

김기현 전 대표의 사퇴와 장제원 의원의 불출마 결단과 관련해선 “당의 변화나 혁신의 단초가 될 수 있다”고 평가했다.

나 전 의원은 중진의 추가 희생과 결단이 필요하다고 보느냐는 질문에 “중진도 희생과 헌신이 필요한 부분이 있겠지만, 초선도 희생과 헌신이 필요할 수 있다”고 했다.

그는 “특히 최근 장관이나 수석 등 정부 요직을 거친 분들의 ‘(총선 출마) 지역구 쇼핑’ 이야기가 나오는 건 국민에게 굉장히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라며 “장관이나 수석을 하신 분들도 더 아래로, 더 희생하고 헌신하는 노력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내년 총선에서 서울 동작을 탈환을 노리는 나 전 의원은 “현장에서 뛰는 모든 사람은 하루하루가 참 힘들다”고 밝히며 “당이나 여권에서 현장에서 뛰는 사람들의 생각을 해준다면 더 과감한 혁신과 변화가 있지 않을까 생각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