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재옥, 상임고문단 만나 “절제절명의 위기상황…많은 지도해달라”
  • 조현경 디지털팀 기자 (whgus0116@naver.com)
  • 승인 2023.12.20 14:3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신적 버팀목인 고문들 말씀, 의사결정 큰 도움”
윤재옥 국민의힘 원내대표 겸 대표 권한대행이 20일 여의도 63빌딩 중식당에서 열린 상임고문단 오찬 간담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윤재옥 국민의힘 원내대표 겸 대표 권한대행이 20일 여의도 63빌딩 중식당에서 열린 상임고문단 오찬 간담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윤재옥 국민의힘 원내대표 겸 권한대행은 20일 당 상임고문단을 만나 “절체절명의 위기 상황”이라며 조언을 구했다.

윤 권한대행은 이날 서울 여의도 한 식당에서 열린 당 상임고문단 오찬 간담회에서 “당이 상당히 어려운 상황을 맞이하고 있다”며 “김기현 대표가 사퇴한 후 새로운 지도체제를 정비하고 내년 가장 중요한 일인 총선을 대비해야 하는 절체절명의 위기 상황”이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대선을 통해 윤석열 대통령이 집권했지만 여소야대의 상황에서 집권했지만, 여소야대의 상황에서 국회는 늘 더불어민주당이 합의보다는 단독으로 입법 폭주하는 어려운 상황에 직면해 있다”고 했다.

윤 권한대행은 “권한대행을 맡아 이 상황을 수습하기 위해 애쓰고 있지만 당의 큰 어른이시고 정신적인 버팀목인 고문들 말씀을 듣고 제가 의사결정을 하는 데 큰 도움을 받기 위해 모셨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당이 어떻게 이 상황을 수습하고 국민 눈높이에 맞는 지도체제를 구성해 선거에 승리할 것인지 고문들이 많은 지도를 해주면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요청했다.

신영균 상임고문단 회장은 “총선이 얼마 남지 않은 아주 중요한 시기”라며 “윤 권한대행께서 차분하고 조용하게 당을 잘 이끌어가는 점 감사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이 자리에서 오랜 정치 경험을 바탕으로 좋은 자문을 많이 해 우리 당이 반드시 이번 총선에서 승리할 수 있도록 함께 해주길 바란다”고 했다.

한편 이날 회의에는 신영균 상임고문단 명예회장, 황우여, 문희, 최병국, 신경식, 목요상, 김종하, 김동욱, 김용갑, 이윤성, 유준상, 이만희, 유흥수, 나오연 고문, 당에서는 윤 권한대행과 이만희 사무총장, 정희용 원내대표 비서실장, 장동혁 원내대변인, 김민수 대변인이 참석했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