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재옥 “한동훈, 운동권 정치 물리치고 탈팬덤 정치 시대 열 잠재력 가져”
  • 조현경 디지털팀 기자 (whgus0116@naver.com)
  • 승인 2023.12.22 11:0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기 극복하고 총선 승리 이끌 수 있는 여러 장점 가진 인물”
윤재옥 국민의힘 당 대표 권한대행이 22일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윤재옥 국민의힘 당 대표 권한대행이 22일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윤재옥 국민의힘 당대표 권한대행 겸 원내대표는 22일 당 비상대책위원장으로 추대된 한동훈 전 법무부 장관에 대해 “운동권 정치를 물리치고 탈진영, 탈팬덤 정치 시대를 열 잠재력을 갖고 있다”고 밝혔다.

윤 권한대행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어제 한동훈 장관을 비대위원장 후보로 공식 지명했다”며 “현재 위기를 극복하고 총선 승리를 이끌 수 있는 여러 장점을 가진 인물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지금 정치는 86운동권 출신이 주도하고 있는 진영, 팬덤 정치로 아직도 80년대서 빠져나오지 못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윤 권한대행은 “한 후보는 기존 당원과 보수층을 결집시킬 수 있을 뿐 아니라 청년층 및 중도층과도 공감대를 이룰 수 있다”며 “지난 대선서 승리할 수 있었던 것은 기존의 지지층 외에 청년층과 중도층 지지가 있었기 때문”이라고 강조했다.

윤 권한대행은 “한 후보를 비대위원장으로 추대하는 것은 대선 때 초심을 회복하고 보다 젊은 정당, 포용하는 정당으로 거듭나겠다는 표명이며 한 후보 또한 누구보다 앞장서 이 다짐을 실천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우리 국민의힘이 강서구청장 보궐선거 패배 이래로 혁신의 발걸음을 재촉해왔지만 이 과정에서 혼선이 있었다”며 “이 모든 것은 혁신 과정에서 피하기 힘든 일시적인 진통으로 이해해주길 바란다”고 했다. 그러면서 “이제 한동훈 비대위 출범과 함께 국민의힘의 혁신의 여정이 다시 시작한다”며 “새로운 정치를 할 것이니 뜨거운 지지와 성원을 부탁한다”고 덧붙였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