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野 ‘한동훈 비판’에 “자기 쟁기도 못 챙기면서 감 놔라, 배 놔라 비판”
  • 조현경 디지털팀 기자 (whgus0116@naver.com)
  • 승인 2023.12.23 16:1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쟁용 억지 탄핵, 특검, 선전선동으로 국민 피로감 높아만 가”
한동훈 법무부 장관 ⓒ연합뉴스
한동훈 법무부 장관 ⓒ연합뉴스

국민의힘은 23일 더불어민주당이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 지명자에 대해 비판을 쏟아내는 데 대해 “자기 쟁기도 챙기지 못하면서 ‘감 놔라, 배 놔라’ 비판만 일삼는다”고 밝혔다.

김민수 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한동훈 비대위 출범을 앞두고 민주당은 국정 동반자로서 격려는 뒤로한 채 혹평만 쏟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민주당 최고위원들은 ‘홍위병 비대위’, ‘정치 부업’, ‘쿠데타’까지 운운하며 비난을 서슴지 않고, ‘한나땡’(한동훈 나오면 땡큐)을 외치며 자성 없는 오만한 태도로 일관하고 있다”며 “구속 중인 민주당 전 당대표와 매주 수차례 법원에 출석해야 하는 현 당대표, 매표 범죄행위 등 온갖 비리 행위에 연루된 수많은 의원이 차고 넘치는 게 민주당의 현주소”라고 했다.

이어 김 대변인은 “민주당의 사래 긴 밭, 죄전(罪田)은 언제 갈려 하느냐”고 반문하며 “국민의힘은 국민이 보내는 경고음에 귀를 기울이며 실력 있는 변화로 극한 정쟁의 구태 정치를 변화시켜 가겠다”고 강조했다.

또한 김 대변인은 민주당이 김건희 여사 도이치모터스 주가 조작 의혹·대장동 50억 클럽 의혹 ‘쌍특검’과 이태원 참사 특별법을 밀어붙이는 것에 대해서도 비판했다. 그는 “민주당이 꺼내든 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 특검은 이미 문재인 정권 당시 2년 가까이 탈탈 털어 수사했지만, 어떤 혐의도 찾지 못한 건”이라며 “오직 정쟁을 위해 거대 의석수로 특검을 밀어붙이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이태원 특별법은 김진표 국회의장도 ‘총선 이후로 미루자’고 중재한 건”이라며 “민주당은 참사의 아픔마저도 정쟁 수단으로 이용하는 괴물이 됐다”며 “민주당이 이태원 특별법과 특검을 밀어붙이는 건 전현직 당대표의 불법행위를 덮고자 하는 것이냐, 아니면 선전선동을 위한 총선용 무기냐”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정쟁용 억지 탄핵, 특검, 선전선동으로 국민은 피로감이 높아만 간다”고 비난했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