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부겸, 당직 맡거나 이낙연과 연대할 의사 전혀 없어”
  • 이원석 기자 (lws@sisajournal.com)
  • 승인 2023.12.27 17:0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부겸 최측근’ 정국교 전 의원 “‘이재명의 민주당’으론 통합도 총선 승리도 쉽지 않아”
10일 오전 서울정부종합청사에서 김부겸 국무총리가 시사저널과 인터뷰를 하고 있다. ⓒ 시사저널 임준선
김부겸 전 국무총리 ⓒ 시사저널 임준선

김부겸 전 국무총리의 최측근인 정국교 전 의원은 27일 “김 전 총리는 당원의 한사람으로 총선승리에 당연히 힘을 보탤 것이지만 민주당의 당직을 맡거나 이낙연 전 대표의 (신당 창당) 행보에 연대할 관심도 의사도 전혀 없는 것으로 알고 있다”고 밝혔다. 

정 전 의원은 이날 SNS를 통해 김 전 총리가 민주당 선대위원장을 맡거나 이 전 대표와 연대할 가능성 등 최근 제기되는 각종 추측들에 대해 “매우 모욕적이고 불쾌하다"며 이같이 밝혔다. 
 
정 전 의원은 “(김 전 총리는)민주당이 진보 진영의 맏형으로서의 포용과 관용의 면모를 보여주지 못하고 국민들의 전폭적인 지지를 바탕으로 윤석열 정부를 효과적으로 견제하지 못하고 있는 상황에도 짙은 아쉬움을 가지고 있다”며 “이 전 대표의 행보와 친명그룹의 처사에 공히 실망과 우려를 금치 못하고 있다”고 전했다. 

정국교 전 의원
정국교 전 의원

이어 그는 “개인적으로 이유 여하를 막론하고 이 전 총리의 행보에 동의하기 어렵다. 신당 창당에 김 전 총리와의 연대를 거론하는 처사는 매우 황당 불쾌하다”며 “친명(親이재명) 인사들이 비(非)명 인사들을 배척하고 공정한 경선의 기회를 박탈하고 당의 대선배들이 허울 좋은 자리에 관심이 있는 것처럼 호도하는 저급한 처사에 분노하지 않을 수 없다”고 언급했다. 

그러면서 “김대중의 공존과 상생 정치, 노무현의 개혁 정신이 실종된 민주당의 현실이 안타깝다”며 “’민주당의 이재명’은 존중되어야 하지만 ‘이재명의 민주당’으로는 통합도 총선 승리로 쉽지 않다고 본다”고 덧붙였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