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동훈 “4월10일 이후의 인생 생각 안 해…총선 반드시 승리할 것”
  • 신현의 디지털팀 기자 (shinhh00@naver.com)
  • 승인 2024.01.02 13:2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불출마가 무조건 헌신 아냐…‘출마’가 희생인 경우 사심 없이 결정할 것”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2일 오전 국립대전현충원을 찾아 참배하고 있다. ⓒ연합뉴스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2일 오전 국립대전현충원을 찾아 참배하고 있다. ⓒ연합뉴스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총선이 치러지는) 4월10일 이후의 내 인생은 생각하지 않는다”며 총선 필승 의지를 드러냈다.

한 위원장은 2일 대전시당 신년인사회에서 “그 선거가 이 위대한 대한민국과 이 위대한 동료 시민들의 미래를 크게 좌우하리라는 것을 잘 알기 때문”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위원장 취임 후 지방 일정으로 대전에 처음 온 이유에 대해 “대전이 우리 당에, 자유민주주의를 지키고자 한 사람들에게 승리의 상징이기 때문”이라며 “대전은 우리 당에 언제나 역전 승리의 상징이었다”고 밝혔다.

이어 총선에서 “우리가 반드시 이길 거라고 생각한다”며 “(총선까지 남은) 100일 동안 대한민국의 위대한 국민들은 우리와 상대의 차이를 정확히 알아보고, 우리를 선택해줄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나는 헌신하겠다. 그리고 우리 당의 이런 자산과 보배들에게 필요한 헌신을 요구하겠다”며 “그 헌신의 과실은 가져가지 않겠다. 그 과실은 모두 국민에게 돌려드리자”고 강조했다.

그는 ‘헌신이 곧 희생을 의미하느냐’는 취재진의 물음에 “불출마가 무조건 옳으냐, 그렇지 않다. 출마가 희생이고 헌신인 경우도 있다”며 “그런 필요한 결정을 저는 사심 없이 할 거고 그 결정에 따라주길 바란다”고 답했다.

아울러 한 위원장은 “우리는 상식을 가진 사람들이다. 우리의 상대조차도 우리가 더 상식적인 사람이라는 건 속으로 인정한다”며 “대한민국은 상식이 지배하는 나라, 자유민주주의가 지배하는 나라다. 우리가 이길 수밖에 없다”고 거듭 강조했다.

앞서 한 위원장은 대전현충원을 참배한 후 방명록에 “선열들의 삶과 죽음을 배우고, 동료 시민들과 함께 미래를 만들겠다”고 적었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