故이선균 협박한 20대女…유흥업소 실장과 교도소서 친분 쌓았다
  • 이혜영 기자 (zero@sisajournal.com)
  • 승인 2023.12.28 21:0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잠적했다 경찰에 체포…法 “도주·증거인멸 우려” 구속영장 발부
유흥업소 실장 윗집 살며 친분 유지…이씨에 5000만원 뜯어내
이른바 유흥업소 여실장과 함께 배우 故 이선균씨를 협박해 금품을 뜯은 혐의를 받는 20대 여성이 28일 오후 인천시 미추홀구 인천지법에서 열린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에 출석하고 있다. ⓒ연합뉴스
유흥업소 여실장과 함께 배우 故 이선균씨를 협박해 금품을 뜯은 혐의를 받는 20대 여성이 12월28일 오후 인천시 미추홀구 인천지법에서 열린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에 출석하고 있다. ⓒ연합뉴스

배우 고(故) 이선균(48)씨를 협박해 5000만원을 갈취한 20대 여성이 구속됐다. 

이규훈 인천지법 영장 전담 부장판사는 28일 공갈 혐의를 받는 A(28·여)씨의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을 진행한 뒤 "도주하거나 증거를 인멸할 우려가 있다"며 영장을 발부했다.

어린 아이를 안고 영장실질심사에 출석한 A씨는 '이씨 협박 혐의를 인정하느냐' '이씨로부터 5000만원을 받은 게 사실이냐'는 취재진 질문에 아무런 답변을 하지 않았다.

A씨는 지난 10월 마약 투약 혐의로 경찰 수사를 받던 이씨를 협박해 5000만원을 뜯은 혐의를 받는다.

앞서 이씨는 "이번 사건과 관련해 협박당했고 3억5000만원을 뜯겼다"며 유흥업소 실장 B(29·여)씨와 A씨를 공갈 혐의로 고소했다.

이씨는 B씨에게 3억원을, A씨에게 5000만원을 각각 건넨 것으로 알려졌다.

유흥업소 실장 B씨는 공갈 혐의 관련 경찰 조사에서 "나와 이씨의 관계를 의심한 인물로부터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나도 협박당했다"며 "그가 누구인지는 모른다"고 주장한 바 있다.

A씨는 B씨의 윗집에 살던 인물로 이들은 교도소에서 알게 된 후 친분을 유지한 것으로 전해진다. A씨는 과거 사기 혐의로 실형을 선고받고 복역했던 것으로 알려졌다. 

A씨는 사전 구속영장이 청구되자 지난 26일 영장실질심사에 나오지 않고 잠적했다가 전날 경찰에 체포됐다.

한편, 이씨는 지난 10월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상 대마·향정 혐의로 형사 입건돼 2개월가량 경찰 수사를 받았다. 경찰에 세 차례 소환돼 조사를 받은 이씨는 혐의와 관련해 줄곧 억울함을 드러냈고, 전날 오전 10시30분께 서울시 종로구 와룡공원 인근에 주차된 자신의 차량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관련기사
[단독]1000만원 아끼려던 금호건설, ‘오송 참사’ 초래했다 마지막 포토라인서 ‘억울함’ 드러냈던 故이선균…경찰 “강압 없었다” 尹대통령, ‘김건희 특검법’ 거부할 결심? ‘뿌링클’도 2만원 넘는다…bhc마저 가격 올린 이유는 미성년 의붓딸 13년간 ‘2090회’ 성폭행한 50대…“혐의 인정” 왜 억만장자들은 지하벙커를 만드는 걸까 아내와 두 딸 살해한 젊은 강남 엘리트의 추락 [정락인의 사건 속으로] 초1 여동생 성폭행해 유산시킨 친오빠…‘징역 12년 무겁다’ 항소 기름 때 끼기 쉬운 혈관…깨끗하게 청소하는 법 3 추울 때 하는 운동이 살 더 잘 빠지는 이유는? 술꾼 여자들이 늘었다…2030 여성 음주 가파른 증가세 尹대통령, ‘김건희 특검법’ 거부할 결심…총선 파장은? 70대女 성추행·불법촬영한 동네 주민들, 2심서 ‘가중 처벌’ ‘재결합은 없다’…국민의힘-이준석 결별 손익계산서는? “제2의 태영건설 나올 수도”…건설업계 휩쓰는 ‘줄도산’ 공포 ‘유튜브 몰카’ 찍는다고 빙판길 만든 20대들…시민 6명 넘어졌다 겨울엔 더 춥게 느껴지는 ‘탈모’…‘이 습관’이 더 악화시킨다 길 가던 여고생 노린 악랄한 성범죄자의 치밀한 계획 [정락인의 사건 속으로] 샌프란시스코는 왜 이정후에게 거액 1억 달러를 안겼을까 기대수명 82년의 한국인, 17년은 골골거린다 공무원 보수 2.5% 오른다…尹대통령 연봉은? 재난 중에도 야욕 드러낸 日…쓰나미 경보에 ‘독도 일본땅’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