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 李 피습에 “증오의 정치가 낳은 비극…죽고 죽이는 정치 그만둬야”
  • 신현의 디지털팀 기자 (shinhh00@naver.com)
  • 승인 2024.01.02 14:0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06년 박근혜 피습 연상시켜…쾌유 빈다”
홍준표 대구시장 ⓒ연합뉴스
홍준표 대구시장 ⓒ연합뉴스

홍준표 대구시장이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피습과 관련해 “증오의 정치, 독점의 정치, 극단적인 진영대결의 정치가 낳은 비극”이라고 꼬집었다.

홍 시장은 2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신년 첫날부터 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흉기에 찔려 부상을 당하는 증오의 정치시대를 열었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총선을 앞두고 진영대결이 막 시작되는 시점에 발생한 이런 사태는 나라의 앞날을 어둡게 하는 신호탄 같다”며 “마치 2006년 5월 지방선거를 앞두고 박근혜 대표가 피습 당한 사례를 연상 시킨다”고 지적했다.

이어 “우리 정치의 후진성을 극복하고 선진대국으로 나아가기 위해서 남북통합, 동서통합, 좌우통합의 정치를 추구해야 한다”며 “서로가 서로를 증오하고 죽고 죽이는 검투사 정치는 이제 그만 두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이재명 대표의 빠른 쾌유를 빈다”며 글을 마쳤다.

앞서 이 대표는 이날 오전 부산 강서구 가덕도 신공항 부지 현장을 방문한 뒤 지지자들과 만나는 과정에서 흉기를 든 괴한에게 목 부위를 찔려 병원으로 이송됐다.

현장에서 붙잡힌 범인은 현재 경찰에 연행된 상태다. 묵비권을 행사 중인 범인은 60∼70대 남성으로 추정되며, 20∼30㎝ 길이의 흉기로 이 대표를 공격한 것으로 전해졌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