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24시] 박형덕 시장, 올해 첫 월례조회 “설 연휴 기간 중 비상 진료체계 구축”
  • 안은혜 경기본부 기자 (sisa216@sisajournal.com)
  • 승인 2024.02.02 08:5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두천시, '보산동 마을사업 발굴 및 운영 교육' 성료
동두천시, 설맞이 자율방범대에 위문품 전달
동두천시, '2024년 청렴실천 결의대회' 개최

동두천시는 1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2월 중 직원 월례조회를 개최했다.

월례조회는 박형덕 동두천시장, 김동균(동두천시 소재 주식회사 명보 대표) 명예시장과 전 직원이 참석했다.

동두천시가 1일 2월중 월례조회를 개최했다. ⓒ동두천시 제공

박형덕 동두천시장은 아동수당 제도 운영 및 마을돌봄사업 유공 공무원 2명에게 장관 표창을, 드림스타트 사업·지역자율방재단 활동·지방공기업 신속 집행·에너지 안전관리 분야·아동복지업무·문화유산 지정보존관리활용 유공 공무원 6명에게 도지사 표창을 전수했다.

적십자 봉사활동 유공 시민 3명과 국민신문고 및 민원처리 마일리지 우수부서와 우수 공무원, 모범 공무원 등 약 10여 명에게 표창을 수여하고 격려했다.

박형덕 시장은 "설 연휴 기간 중 시민들의 건강과 안전이 최우선인 만큼 약국과 의료기관에 대한 비상 진료체계를 구축하고 도로·교통·환경 등 분야별 사전 점검을 통한 비상근무 태세에 만전을 기해달라"고 말했다.

이어 "올해 계획한 송내동 행정복지센터, 노인회관과 장애인회관 등 주요 사업의 준공과 개관 일정이 지연되지 않도록 철저히 추진해 줄 것"과 "태릉 국제스케이트장 대체부지 선정에 대한 당위성 및 GTX-C 노선 연장 발표와 연계한 유치 필요성 등을 시민들이 알 수 있도록 홍보에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특히, 2024년은 새로운 힘으로 동두천 변화를 이뤄내는 분수령이 될 중요한 해가 될 것으로 미군 공여지 반환 지연에 따른 정부 대책 추진에도 철저히 준비해 줄 것을 강조했다.


◇동두천시, '보산동 마을사업 발굴 및 운영 교육' 성료

동두천시는 지난 1월26일 경기 더드림 재생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된 '보산동 마을사업 발굴 및 운영 교육'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동두천시는 지난 1월26일 '보산동 마을사업 발굴 및 운영 교육'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동두천시 제공

작년 11월 시작된 이번 사업은 지역의 자립 기반을 구축하기 위해 주민들이 직접 마을 사업을 발굴하고 운영할 수 있는 역량을 강화하고자 진행됐다.

주요 과정으로는 '마을사업 지역 대학생 교육' 및 '보산동 마을사업 아이디어 경진대회'를 개최해 다양한 주민들의 참신한 의견을 수집하는 과정을 거쳤다. 또한 주민들고 함께 '마을사업 발굴·운영 주민 역량 증진 교육'을 통해 마을현황과 필요한 사업에 대한 의견을 나누며 교육을 마무리했다.

박형덕 동두천시장은 "마을 발전을 위해 스스로 노력해 주시는 많은 주민분께 먼저 감사 인사를 드린다"며 "항상 주민들의 새로운 의견에 귀 기울이고 추진 사업이 반영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동두천시는 2024년 보산동 경기 더드림 재생사업을 통해 주민들의 마을사업 주제를 발전시키고 실현될 수 있도록 2차 교육을 계획하고 있다.


◇동두천시, 설맞이 자율방범대에 위문품 전달

동두천시는 설 명절을 맞아 지난 1월31일 시민 안전과 치안유지를 위해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는 자율방범대를 방문하여 위문품을 전달했다.

동두천시는 설맞이 자율방범대에 위문품을 전달했다. ⓒ동두천시 제공

박형덕 시장은 연합대에서 시작해 불현동·송라·감악산·번개 4개 지대를 차례로 방문해 방범대원들의 애로사항과 건의사항을 들었다. 

박형덕 시장은 "지역의 치안질서와 주민의 안전을 위해 노력하는 방범대원들께 감사드린다"며 "애향심과 봉사정신으로 지역사회를 위해 힘써주시는 여러분들 덕분에 더 안전한 동두천이 됐다”고 말했다.

동두천시 자율방범대는 지역치안 유지를 위한 야간 순찰 활동뿐만 아니라 각종 행사 질서유지 등 지역사회를 위해 활발한 봉사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동두천시, '2024년 청렴실천 결의대회' 개최
 
동두천시는 1일 동두천시청 대회의실에서 공무원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청렴실천 결의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결의대회는 동두천시 전 직원이 2024년을 맞이하며 공직자로서 청렴실천의 결연한 의지를 표명하며 공정하고 투명한 공직사회를 조성하고자 추진됐다.

결의문에는 △공정하고 투명한 업무 수행 △금품·향응·청탁 수수 금지 △예산의 공정하고 적절한 집행 △법과 원칙 준수와 공정한 공직사회 실현 등 공직사회 부패를 척결해 시민에게 신뢰받는 동두천시를 만들고자 하는 굳은 의지가 담겼다.

박형덕 동두천시장은 이날 결의대회에서 "동두천시 공직자의 청렴은 어느 한 사람의 노력으로 만들어지는 것이 아닌 직원 모두의 인식과 실천으로 완성되는 것으로 오늘 전 직원이 참여한 청렴실천 결의의 내용을 항상 마음에 새기고 시민들에게 칭찬받는 공직자가 되도록 함께 노력하자"고 당부했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