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돌려차기 사건’ 피해자에 SNS로 집요하게 욕설…20대 송치
  • 김은정 디지털팀 기자 (ejk1407@naver.com)
  • 승인 2024.02.03 11:3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성을 비하 막말…“맞아야 한다”며 위협하기도
귀가하던 여성을 성폭행할 목적으로 무차별 폭행해 징역 20년을 확정받은 이른바 '부산 돌려차기' 사건의 가해자가 이번에는 전 여자친구를 협박한 혐의로 검찰에 넘겨졌다. 사진은 부산 돌려차기 사건 CCTV 장면 ⓒ 연합뉴스
2일 '부산 돌려차기 사건' 피해자에게 SNS 메시지로 여러 차례 막말을 한 혐의를 받는 20대가 송치됐다. ⓒ 연합뉴스 ⓒ 연합뉴스

'부산 돌려차기 사건' 피해자에게 SNS 메시지로 여러 차례 막말을 한 혐의를 받는 20대가 송치됐다.

부산 부산진경찰서는 2일 성폭력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 위반(통신매체 이용 음란), 협박 등 혐의로 20대 A씨를 불구속 송치했다고 밝혔다.

A씨는 지난해 8월께부터 수차례에 걸쳐 '부산 돌려차기' 사건 피해자의 SNS 계정으로 욕설 등이 담긴 메시지를 보낸 혐의를 받는다.

A씨는 피해자에게 지속해서 연락하며 여성을 비하하는 표현을 담은 막말을 쏟아냈고, '맞아야 한다'며 위협을 가하기도 했다. 피해자로부터 고소장을 받은 경찰은 IP 추적 등의 수사를 벌인 끝에 메시지를 보낸 사람을 A씨로 확인하고 검찰에 송치했다.

'부산 돌려차기 사건'은 지난해 부산에서 30대 남성이 오피스텔 엘리베이터를 기다리는 여성을 성폭행하려 무차별적으로 폭행한 범죄 사건이다.

이 사건의 가해자는 지난해 5월2일 오전 5시께 부산 부산진구에서 귀가하던 피해자를 10여분간 쫓아간 뒤 오피스텔 공동현관에서 폭행해 살해하려 한 혐의(성폭력처벌법상 강간 등 살인)로 기소됐다가 대법원에서 20년의 선고를 받았다.

대법원 확정판결 이후 피해자 B씨는 "범죄 가해자는 앞으로 20년을 어떻게 살아야지 생각하겠지만, 범죄 피해자는 20년 뒤를 어떻게 살아가야 할지를 평생 고민하며 살아가야 한다"며 "굉장히 슬프다"고 언급했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