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24시] 남양주시, ‘기업 맞춤형 채용행사’ 개최
  • 안은혜 경기본부 기자 (sisa216@sisajournal.com)
  • 승인 2024.02.19 16:1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양주시, 화도읍 주민자치회 제1차 정기총회 개최
남양주시, '취업성공 프로젝트 1기' 참여자 모집

남양주시는 오는 21일과 22일 금곡동 남양주시일자리센터에서 기업 맞춤형 채용행사를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남양주시는 오는 21일과 22일 '기업 맞춤형 채용행사'를 개최한다. ⓒ남양주시 제공

이번 행사에는 KD운송그룹과 (주)자코모가 참여해 버스 승무 사원 20명과 소파 제작 인턴 20명을 모집한다. 

특히, 소파 제작 인턴에게는 교육 기간 실습교육비가 별도 지급되며, 우수 수료생은 즉시 채용된다. 

기업 인사담당자가 참여한 가운데 현장 면접이 진행되며, 희망자는 이력서 등을 지참해 면접에 참여하면 된다. 

모집 분야에 대한 자세한 안내는 남양주시 일자리센터 홈페이지 및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참여를 희망하는 구직자는 일자리센터에 문의하면 된다. 사전 접수 시 상세한 구인 정보를 안내받을 수 있다. 

기업 맞춤형 채용행사는 수시로 인재 채용을 희망하는 중소기업과 취업에 어려움을 겪는 구직자를 연결해 주는 소규모 채용행사로 지난 1월에도 2회 개최해 총 50여명이 취업에 성공했다.


◇남양주시, 화도읍 주민자치회 제1차 정기총회 개최

남양주시 화도읍 주민자치회는 지난 15일 화도수동행정복지센터 3층 대회의실에서 2024년 화도읍 주민자치회 제1차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제1기 화도읍 주민자치회 출범 이후 처음 개최된 이번 정기총회는 시·도의원, 남양주시의회 부의장 및 화도수동행정복지센터장, 관계 공무원, 주민자치회 위원 4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정기총회에서는 우수 주민자치위원 표창 전달식이 진행됐으며, 2023년 화도읍 주민자치 연례행사보고, 감사보고, 2024년 화도읍 주민자치센터 운영세칙 개정안, 사업계획 및 예산안 등이 발표됐다. 

최영균 주민자치회장은 "지난 한 해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주민자치의 발전과 도약을 위해 활동해 주신 위원 여러분과 관계 공무원, 지역 발전을 위해 애써주시는 시·도의원님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라며 "2024년에도 지역 주민들의 목소리를 대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재영 화도수동행정복지센터장은 "주민자치회의 계획과 운영에 대한 사전 준비가 철저히 이뤄져야 하는 만큼 위원님들의 적극적인 활약과 협조를 당부드리며, 센터에서도 행정적인 도움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한편, 올해 주민자치회로 전환된 제1기 화도읍 주민자치회는 공개모집을 통해 총 32명이 위촉(고문 2명 포함)됐으며, 향후 2년 간 마을 의제 발굴, 주민총회 개최, 자치계획 사업 실행 등 다양한 시정 참여활동을 할 예정이다.


◇남양주시, '취업성공 프로젝트 1기' 참여자 모집

남양주는 오는 3월11일부터 관내 구직자를 대상으로 '취업성공 프로젝트 1기'를 운영한다고 16일 밝혔다.

남양주는 오는 3월11일부터 '취업성공 프로젝트 1기'를 운영한다. ⓒ남양주시 제공

'취업성공 프로젝트는 청년 구직자의 취업 역량 강화를 돕기 위한 남양주시의 대표 취업 지원 프로그램으로, 취업 준비 전략 강의와 종합 컨설팅 과정으로 구성됐다. 

△2024년 채용 전망 및 취업 준비 전략 △입사 지원서 작성 특강 △입사 지원서 컨설팅 △기업 분석 및 면접 전략 특강 △면접 실전 컨설팅 등의 세부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교육 수료자에게는 참여 수당(10만원)을 지급하고, 취업 시에는 취업 성공수당(10만원)을 지역상품권으로 지급한다.

지난해 프로그램에 참여한 수강생 중 57%가 취업에 성공했으며, 올해도 직무별 상담 및 개별 피드백 등 맞춤형 컨설팅 프로그램을 통해 교육생들의 취업을 도울 예정이다.

남양주시에 주소를 둔 39세 이하 청년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오는 19일부터 경기일자리재단 '잡아바어플라이' 시스템으로 신청하면 된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