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재옥 “野, 무늬만 공천 시스템…친명횡재 비명횡사”
  • 조현경 디지털팀 기자 (whgus0116@naver.com)
  • 승인 2024.02.20 14:0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른 당 공천에 손가락질한다 한들 국민 눈 돌릴 순 없어”
윤재옥 국민의힘 원내대표 ⓒ연합뉴스
윤재옥 국민의힘 원내대표 ⓒ연합뉴스

윤재옥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20일 더불어민주당의 공천 상황과 관련해 “시스템 공천이라 우기지만, 무늬만 시스템 공천이지 공천의 유일한 기준은 친명횡재, 비명횡사라는 게 국민 인식”이라고 비판했다.

윤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최근 민주당에서 우리 당 공천 상황에 유독 집착을 보이며 사사건건 트집거리를 잡고 있다”며 “아무리 우리 당을 대상으로 말의 성찬을 펼친다 한들 민주당의 불공정한 내부 상황이 덮이진 않는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민주당도 자신들의 공천을 바라보는 언론과 국민의 시선을 모르리라 생각하지 않는다”며 “밀실 사천, 공천 학살 등 민주당 공천과 관련해 나오는 말들은 민주당이 자신한 시스템 공천과는 거리가 멀어보인다”고 했다.

또한 윤 원내대표는 “지난 주말에는 비명 현역의원을 배제한 채 친명 후보 경쟁력을 묻는 정체불명의 여론조사가 돌아 국회를 뒤숭숭하게 하더니 어제는 현역의원 평가에서 하위 20%를 받는 31명 중 28명이 비명계란 사실이 보도됐다”고 말했다.

이어 “최하위권의 무려 90%를 당내 소수 비명계가 차지했다는 보도는 어떤 설명을 덧붙여도 개운치 않다”며 “뛰어난 의정 활동으로 다수 여야 의원에게 신망을 얻은 민주당 김영주 국회부의장도 납득할 수 없는 하위 20% 통보에 모멸감을 느끼고 ‘이재명 대표의 사당’이 됐다며 탈당하는 사태까지 일어났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다른 당 공천에 토를 달고 손가락질한다 한들 국민의 매서운 눈을 돌릴 순 없다”며 “어느 당 공천이 정치적 이해를 떠나 합리적이고 공정하게 이뤄졌는지는 결국 국민들이 투표로 알려줄 것”이라고 덧붙였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