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훈, 서울의료원 방문…“시민안전과 의료공백 최소화에 최선”
  • 문경아 디지털팀 기자 (mka927@naver.com)
  • 승인 2024.02.21 17:2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권역응급∙심뇌혈관센터 등 비상 의료 현황 점검
21일 오세훈 서울시장이 서울 중랑구 서울의료원을 방문해 시민 권역의료센터, 심혈관의료센터 등을 둘러보고 의료진을 격려하고 있다. ⓒ연합뉴스
21일 오세훈 서울시장이 서울 중랑구 서울의료원을 방문해 시민 권역의료센터, 심혈관의료센터 등을 둘러보고 의료진을 격려하고 있다. ⓒ연합뉴스

오세훈 서울시장이 서울의료원을 찾아 전공의 집단행동에 따른 공공의료기관 비상진료 체계를 점검했다.

21일 오후 오 시장은 서울 중랑구에 위치한 시립 서울의료원을 찾아 “서울시립병원은 공공의료기관으로서 어떠한 상황에도 시민 안전을 최우선으로 불편을 겪으시지 않도록 의료 인력 공백 최소화와 진료 서비스 정상 제공에 계속해서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이날 현장 점검에는 최호정 서울시의회 국민의힘 원내대표, 강석주 서울시의회 보건복지위원장, 김태희 서울시 시민건강국장도 함께했다.

오 시장은 서울의료원 의사와 간호사, 직원 등을 격려하며 “응급상황에 민간 병원에서 미처 진료를 받지 못하는 환자들을 최대한 돌볼 수 있도록 의료진들도 최선을 다해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어 이현석 서울의료원장으로부터 비상진료대책을 보고 받고, 권역응급∙심뇌혈관센터를 둘러보며 비상 의료 대응 절차와 내원 환자 진료 서비스 현황 등도 점검했다.

아울러 병동을 방문해 의료 공백으로 인한 진료 차질을 우려하는 입원환자와 보호자들을 위로하고 지속적인 진료 서비스 제공을 약속했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