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광주24시] 광주시, 경기도 종합체육대회 선수단 적극 지원
  • 안은혜 경기본부 기자 (sisa216@sisajournal.com)
  • 승인 2024.02.27 09:4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시 정신건강복지센터, 시민참여 홈페이지 이벤트 진행
광주시, '제52회 강진청자축제 개막식' 참석…벤치마킹 및 홍보

경기 광주시는 '2026년 경기도 종합체육대회'의 성공적 유치를 위해 동원대학교, 곤지암리조트, 한국고용노동교육원, 현대해상하이비전센터, DB인재개발원과 26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경기 광주시는 '2026년 경기도 종합체육대회'의 성공적 유치를 위해 5개 기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경기광주시 제공

협약을 맺은 5개 기관은 대규모 숙박시설을 갖추고 있는 관내 연수‧교육시설 및 리조트로, 경기도 종합체육대회 광주시 유치 결의를 다지며 선수단 지원에 힘을 보탰다.

협약에 따라 이들은 경기도 종합체육대회의 유치와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상호 협력하며 시민들에게 대회 유치를 통해 희망을 주고 대내외적으로 시의 역량을 알릴 수 있도록 함께할 계획이다.

방세환 시장은 "대회 유치를 위해 협력해 준 5개 기관에게 진심으로 감사하다"며 "앞으로 대회 유치 준비에 적극 동참해 광주시가 체육도시로서의 위상을 드높일 수 있도록 협력해 달라"고 말했다.


◇광주시 정신건강복지센터, 시민참여 홈페이지 이벤트 진행

경기 광주시 정신건강복지센터는 시민참여 홈페이지 이벤트 '우울증 모의고사'를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정신건강에 대한 관심을 촉구하고 정신건강 인식개선을 위해 마련됐으며 오는 3월15일까지 광주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광주시 정신건강복지센터 카카오톡 채널 또는 홈페이지 갤러리에 접속해 '우울증 카드뉴스 정보 확인 및 공부' 후 모의고사 응시, 답을 해당 이벤트 탭 댓글에 작성하면 된다.

우울증 카드뉴스에는 우울증의 원인, 증상, 진단 기준, 치료 방법, 극복방법 등의 내용으로 구성돼 있고 모의고사는 이 내용을 토대로 풀 수 있는 6개의 문제로 구성돼 있다. 

이벤트에 참여한 시민 중 무작위 추첨을 통해 총 100명에게 모바일 기프티콘을 3월20일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광주시 정신건강복지센터는 △일반상담 △마음건강강좌 △심리치료프로그램 △재활프로그램 △정신질환자치료비지원 △자살예방에 관련된 사업을 하고 있다.


◇광주시, '제52회 강진청자축제 개막식' 참석…벤치마킹 및 홍보

경기 광주시는 '2024 WASBE 세계관악컨퍼런스' 홍보 및 '제27회 광주왕실도자컨퍼런스'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강진군에서 열린 '제52회 강진청자축제' 개막식에 참석했다.

경기 광주시는 '2024 WASBE 세계관악컨퍼런스' 홍보 및 '제27회 광주왕실도자컨퍼런스'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강진군에서 열린 '제52회 강진청자축제' 개막식에 참석했다. ⓒ경기광주시 제공

'제52회 강진청자축제'는 고려시대 왕실에서 사용하던 최고급 청자를 굽는 관요가 있는 강진군 고려청자요지에서 '강진에 올래, 청자랑 놀래!'를 주제로 지난 23일부터 3월3일까지 10일간 개최된다.

이번 축제는 강진 물레경진대회, 고려청자특별전을 비롯해 광주왕실도예조합의 조선백자와 고려청자의 만남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 등으로 진행된다.

시는 강진명품청자 판매장에서 홍보부스 운영을 통해 오는 7월16일부터 20일까지 개최하는 음악 축제 '2024 WASBE 세계관악컨퍼런스'를 널리 알릴 계획이다.

또한, '제27회 광주왕실도자컨퍼런스'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축제장 조성 및 관람 편의 등 운영 사항을 벤치마킹했으며, ,2024 WASBE 세계관악컨퍼런스,의 사업 진행 방향 모색 및 상황별 대처 방안에 대한 정보 수집 등 다양한 활동을 펼쳤다.

시 관계자는 "세계관악컨퍼런스와 광주시 대표 축제인 제27회 광주왕실도자컨퍼런스의 원활한 축제 진행을 위해 벤치마킹을 진행했다"며 "다채로운 프로그램과 볼거리를 제공하고 관내 유관기관과 협력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