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위 보이콧’ 고민정 “참석 의미 없어…공천 불신 너무 많아”
  • 조현경 디지털팀 기자 (whgus0116@naver.com)
  • 승인 2024.02.27 10:2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논의들 계속 이뤄지지 않고 있어”
고민정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 ⓒ연합뉴스
고민정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 ⓒ연합뉴스

고민정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은 지난 26일 열린 최고위원회의에 불참한 이유에 대해 “제가 회의에 들어가는 게 의미가 없다고 판단했다”고 밝혔다.

고 최고위원은 27일 MBC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에 출연해 “(공천 등 문제가 생기면) 치열한 토론을 해서라도 결론을 내서 하나하나 풀어가야 하는데 그런 논의들이 계속 이뤄지지 않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그는 “당내에 불신이 너무 많이 쌓였다”며 “공천에서 떨어진 사람들뿐만 아니라 이재명 대표와 문재인 전 대통령을 지지하는 핵심 당원들조차도 걱정을 많이 한다”고 했다.

그러면서 고 최고위원은 “(현역의원 평가 결과) 하위 20%에 해당하는 분들이 반발하는데 설득되지 않고 있다”며 “도덕성 등 항목에서 0점을 받았다면 그 근거를 알아야 하지 않나”라고 지적했다.

고 최고위원은 지난 25일 오후에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김우영 강원도당위원장을 서울 은평을 지역구 경선에 참여하게 한 것은 부적절하다고 주장했으나, 이런 이의 제기가 받아들여지지 않았다. 이에 그는 다음날 최고위원회의에 불참했다.

또한 고 최고위원은 “임종석 전 청와대 비서실장의 공천 문제를 해결하려고 회의를 불참한 건 사실이 아니라는 점을 명확히 하고 싶다”며 “공천 과정 불신이 쌓여 지도부가 설명해야 한다는 문제제기를 한 것이다”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오늘 의총에서는 합당한 설명이 있길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