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재옥 “민주, 부산 남구서 게리맨더링 시도…욕심 과해”
  • 조현경 디지털팀 기자 (whgus0116@naver.com)
  • 승인 2024.02.29 12:0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거 유불리만 생각하는 근시안적 태도 개탄스러워”
윤재옥 국민의힘 원내대표 ⓒ연합뉴스
윤재옥 국민의힘 원내대표 ⓒ연합뉴스

윤재옥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29일 선거구 획정을 놓고 더불어민주당과 합의를 도출하지 못하고 있는 상황에 대해 “민주당의 태도는 한 걸음 양보하니 두 세 걸음 양보하라고 억지 부리고 있는 것”이라고 비판했다.

윤 원내대표는 이날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이 시간까지 선거구 획정이 되지 않고 혼란을 주는 데 대해 국민 여러분께 대단히 죄송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우리 당은 선거구 획정과 관련해 지금 이 시간까지 일관되게 같은 협상안을 제시하고 있다”며 강원·경기 북부 등 4개 특례지역 지정, 전북 의석수 유지를 위한 비례대표 의석 1석 축소 등의 내용을 담은 협상안을 소개했다.

이어 윤 원내대표는 “그런데 민주당이 우리 안을 받되 부산의 남구를 지금 분구해서 인접한 서구·동구 이런 데에 동을 합쳐서 남구를 2개 선거구로 하자는 제안을 하고 있다”며 “이 안은 누가봐도 자기 당 의원을 당선시키기 위한 소위 말하는 ‘게리맨더링’”이라고 지적했다.

게리맨더링이란 선거 시 자신의 당에게 유리하도록 선거구를 획정하는 것을 말한다.

그러면서 “(민주당은) 우리가 이 안 받을 수 없다고 하니 다시 또 선관위 획정안으로 돌아가자고 주장하고 있다”며 “선거 때마다 민주당을 전폭적으로 지지하는 전북도민들을 왜 외면하는지 이해할 수 없다. 공룡 선거구 방치로 불편을 겪을 강원도민과 경기 북부 주민들을 왜 무시하는지도 저는 이해되지 않는다”고 강조했다.

윤 원내대표는 “선거 유불리만 생각하는 근시안적 태도가 개탄스럽다”며 “억지도 한두 번이고 욕심도 과하면 탈이 난다. 민주당을 향하고 있는 국민의 눈을 조금이라도 두려워하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