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 與 도태우 공천 재검토에 “이미 끝난 사안”
  • 조현경 디지털팀 기자 (whgus0116@naver.com)
  • 승인 2024.03.12 11:3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그럴바엔 애초부터 경선에서 탈락시켰어야”
홍준표 대구시장 ⓒ연합뉴스
홍준표 대구시장 ⓒ연합뉴스

홍준표 대구시장은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과거 ‘5·18 광주민주화운동 북한 개입설’ 발언으로 논란을 빚은 도태우 변호사의 대구 중·남구 공천을 재검토 요청한 데 대해 “그건(공천 확정은) 이미 시민과 당원의 선택으로 끝난 사안”이라고 비판했다.

홍 시장은 11일 오후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자유민주정당에서 경선으로 공천이 확정된 사람을 과거 개인 생각을 이유로 공천 취소한다면 그건 자유민주정당이 아니다”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경선은 경선 결과 발표로 후보자가 확정됐고 최고위 의결은 확인행위에 불과하다는 걸 법조인 출신이 모르는 바가 아닐 텐데”라며 “그럴 바엔 애초부터 경선에서 탈락시켰어야지”라고 지적했다.

홍 시장은 이어 “민주당에 있으면서 우리를 온갖 비난과 비방까지 한 사람들도 단수공천하고 좌파 출신 인사도 영입해 공천 주면서 이념적 스펙트럼을 넓힌다고 하지 않았나”라며 “세월호 막말했다고 공천 취소했으나 법원 가처분으로 공천 취소가 취소되고 선거 망치고 후보자 망친 일을 벌써 잊었나”라고 강조했다.

앞서 도 변호사는 2019년 유튜브 방송에서 ‘5·18 민주화 운동에 대해 굉장히 문제가 있는 부분들이 있고 특히 거기에는 북한 개입 여부가 문제가 된다는 것이 상식’이라고 언급한 사실이 알려져 논란이 일었다. 논란이 커지자 한 위원장은 전날 국민의힘 공천관리위원회에 “도 변호사의 5·18 발언을 국민 눈높이에 맞게 재검토해달라”고 요청했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