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해찬 “與 대표 욕설까지…민주당 품위 있는 유세해야”
  • 조현경 디지털팀 기자 (whgus0116@naver.com)
  • 승인 2024.03.29 11:2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번 총선, 어느 때보다 투표율 높을 듯…정권 심판 의지 강해”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상임공동선대위원장 ⓒ연합뉴스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상임공동선대위원장 ⓒ연합뉴스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상임공동선대위원장은 29일 선대위 캠프와 후보들을 향해 “품격 있는 유세 운동을 하자”고 당부했다.

이 위원장은 이날 경기 성남분당갑 이광재 후보 선거사무소에서 열린 현장 선거대책회의에서 “선거가 시작되니 흑색선전과 막말이 기승을 부리고 있다”며 “여당 대표는 상대방에게 할 수 없는 욕설까지 퍼붓고 있다”고 말했다. 이는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전날 서울 서대문구 신촌 유플렉스 앞 유세에서 “정치를 개같이 하는 사람이 문제지, 정치 자체는 죄가 없다”고 말한 것에 대한 지적이다.

이 위원장은 “민주당 후보들에 대해 다른 당 후보들뿐 아니라 일부 언론들이 가짜뉴스를 뿌리거나 의혹을 침소봉대하는 일이 앞으로 더 심해질 것 같다”며 “겸손하고 진중하게 품위 있는 유세, 선거 운동을 통해서 국민들의 드높은 심판 의지를 받아오는 데 전념해야 할 것 같다”고 당부했다. 이어 그는 “이번 총선은 실제 어느 때보다도 투표율이 높을 것 같다”며 “이 정권에 대한 심판을 하겠다는 의지가 아주 강하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 위원장은 정재호 주중대사가 대사관 직원을 상대로 갑질을 했다는 의혹이 제기된 것과 관련해 “정 대사를 개인적으로 잘 모르는데 대통령의 고등학교 동창이라는 얘기가 있다”며 “이렇게 외교관들까지 사고를 치는 것은 처음 봤다. 바로 소환해서 책임 물어야 한다”고 촉구했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