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브리핑] 기업현장 방문 애로사항 청취 현장서 해결
  • 경기취재본부 서상준 기자 (sisa220@sisajournal.com)
  • 승인 2019.09.18 15:1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천시, '기업하기 좋은 환경' 일환 기업SOS 원스톱처리 간담회  
엄태준 시장, 관렵 부서장·유관기관 관계자 함께 기업인과 대화

경기 이천시가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만들기 위해 기업현장을 돌며 기업인들과 대화의 장을 마련했다.

이천시는 지난 17일 마장면 소재 ㈜에이치시티(대표 이수찬)에서 기업인들과 관계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기업 SOS 원스톱처리 현장회의’를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기업 SOS 원스톱처리 현장회의 모습. ⓒ이천시
기업 SOS 원스톱처리 현장회의 모습. ⓒ이천시

이천시 주관으로 열린 이번 간담회는 엄태준 시장이 기업체를 직접 방문, 기업인들과 대화를 통해 현황을 살피고 현실적인 기업지원정책 수립과 애로사항의 신속한 해결 방안을 제시하기 위해 마련됐다.

회의에는 엄 시장과 업무관련 실·국·과장, 유관기관인 경기도 경제과학진흥원, 경기신용보증재단, 경기테크노파크 관계자들이 참석해 관내 11개사 대표들의 기업애로에 대해 2시간여에 걸쳐 의견을 듣고 대화를 나눴다.

이천시는 기업SOS 원스톱 처리 간담회를 지난달 20일 호법면을 시작으로 읍면동을 순회하며 중소기업의 애로사항 청취 및 불합리한 규제 해소 등를 위해 현장 행정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간담회에서 제기된 주요 기업애로사항으로는 공장 진입로 확보, 공장 증설, 정책자금지원 등에 따른 애로사항 등이 제시됐다. 이천시 및 유관기관에서는 관계부서등과 긴밀히 협의해 관내 기업의 애로해결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처리하기로 했다.

간담회에 참석한 ㈜에이치시티 이 대표는 “이천시의 중복규제로 인한 관내 기업의 애로는 타 시에 비해 훨씬 많은 편이다. 이천시에서는 그간 많은 기업애로 해결을 위해 노력해 왔지만, 중앙 등에 좀 더 적극적으로 규제개혁 건의를 요구했으면 한다”고 요청했다.

엄 시장은 “최근 미·중간, 한·일간 무역 분쟁 등으로 어려운 경제 여건에도 이천시에 터를 잡고 사업을 잘 운영하고 계신 기업인 여러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앞으로도 수시로 기업방문을 통해 현장의 애로사항 발굴과 해결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제23회 햇사레 장호원 복숭아축제 20일~22일 화합마당 마련

제23회 햇사레 장호원 복숭아 축제가 오는 20일부터 22일까지 사흘간 경기 이천시 장호원 햇사레 농산물산지 유통센터 일원에서 개최된다.

18일 이천시에 따르면 ‘나의 살던 고향은 복사꽃 피는 장호원!’을 주제로 열리는 햇사레 장호원복숭아 축제는 지역 특산물인 장호원 황도복숭아의 경쟁력을 높이고 명품화를 위한 소비자와 생산자를 연결하는 축제의 장이다.

축제 첫날은 개막 축하 공연과 함께 청소년 커버댄스 경연대회 등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되고, 둘째 날은 전국색소폰동아리 경연대회, 청소년 가요제등이 예정돼 있다.

마지막 날에는 지역단체 문화예술공연, 햇사레 장호원 복숭아 가요제 등 다채로운 문화·예술·체육행사가 개최된다. 부대행사로 무료 꽃 나누어주기 행사, 시화전, 복숭아품평회 등도 펼쳐진다.

시 관계자는 “축제를 통해 이천의 명품과일 황도의 맛을 소비자에게 알리고, 지역 주민의 화합을 다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이천을 찾는 방문객들에겐 다양한 프로그램 참여를 통하여 흥겨운 축제의 장이 되고, 또한 달콤하고 맛좋은 장호원황도 복숭아를 맘껏 맛볼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2019 이천시 취업박람회’ 25일 서희청소년문화센터서 개최

경기 이천시가 기업의 우수인재 채용과 시민의 폭넓은 취업기회 제공을 위해 오는 25일(오후 2시~5시) 이천서희청소년문화센터(구 시민회관) 체육관에서 ‘2019 이천시 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

18일 시에 따르면 이번 취업박람회는 이천시와 경기도가 주최하고 이천고용복지플러스센터가 공동주관하는 이천시가 연중 가장 대규모로 개최하는 취업박람회다.

취업박람회에는 지역의 우수한 50개 기업이 참여한 가운데 사무‧관리‧서비스‧물류‧생산직 등 다양한 분야에서 350명을 채용할 예정이다. 특히 SK하이닉스도 채용 설명회 부스를 운영한다.

박람회에서는 대기업을 비롯한 많은 우수기업이 참여해 기업의 면접관과 구직자간 현장 면접이 진행된다. 취업 희망자는 신분증, 이력서, 자기소개서 등 취업관련 서류를 지참하고 행사장에 참석해 취업 희망 기업에 면접을 보면 된다.

부대행사로는 여러 고용서비스기관이 참여하는 취업지원부스가 운영된다. 이천일자리센터에서는 이력서·자기소개서 작성 컨설팅과 함께 모의면접 서비스를 제공하고, 소상공인진흥공단에서는 창업 상담 및 관련 사업 안내가 이뤄진다. 

또한 장애인복지관에서는 장애인 일자리상담이 이뤄지는 등 다양한 취업지원서비스가 제공되며, 고용복지+센터, 여성새로일하기센터 등에서는 고용기관별 취업지원사업을 안내할 예정이다.  

이밖에도 보건소와 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는 구직자를 위한 스트레스측정 및 건강체험부스를 운영하고, 청강대학 일자리센터 직업체험부스, VR면접, NCS공기업 취업멘토링, 이력서용 증명사진 촬영, 면접메이크업, 지문인적성검사, 취업타로카드 등 다양한 취업지원 이벤트를 진행한다.

장병준 시 기업지원과장은 “이번 취업박람회가 대규모로 개최되고 다양한 분야에서 모든 연령대의 채용이 이뤄지는 만큼 취업 희망 시민은 누구나 행사장에 방문해 취업 성공의 기회로 삼기를 바란다”고 강조했다.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