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 Book] 《장제우의 세금수업》 外
  • 조철 북 칼럼니스트 (sisa@sisajournal.com)
  • 승인 2020.02.16 11:00
  • 호수 158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멀티팩터 》《인간관계의 법칙》《-로 삶을 편집하다》

장제우의 세금수업

장제우 지음│사이드웨이 펴냄│216쪽│1만5000원

세금 문제는 항상 우리의 이목을 사로잡는 뉴스다. 또 가장 뜨거운 정치 쟁점 중 하나다. 통계 분석가인 저자는 10여 년에 걸친 치열한 연구 공력, 수백여 개의 국제 통계와 참고 문헌을 통해서 우리가 왜 세금을 내야 하는지, 세금으로 마련된 복지 재원이 우리 삶을 얼마나 강력하게 바꿔줄 수 있는지에 대한 통계적 근거를 제시한다.

멀티팩터 

김영준 지음│스마트북스 펴냄│344쪽│1만6800원

비즈니스 성공신화를 들여다보면 공통점이 있다. 평범한, 열정, 노력. 정말 그게 전부일까? 지금 무엇이든 시작하고자 한다면 냉철하게 따져봐야 한다. 성공에 대해 잘못 알려진 통념을 재점검하고, 요즘 핫한 국내 기업의 알려진 성공 요인 뒤에 어떤 맥락이 있는지, 그들이 성공의 멀티팩터(Multi Factor)를 어떻게 획득하고 연결하며 활용했는지 보여준다.

인간관계의 법칙  

로버트 그린 지음│웅진지식하우스 펴냄│320쪽│1만7000원

인간 사회를 지배하는 권력과 그에 대한 욕망을 꾸준히 파헤쳐 왔던 저자는, 더 가볍고 작아진 이 인간관계 전략서에서 힘과는 가장 거리가 먼 약자들이 권력을 얻어내는 방식을 집중적으로 분석한다. 사회적 약자가 인간관계에서의 권력을 쟁취하는 수단을 ‘유혹’으로 정의하고, 어떠한 상대라도 내 편으로 만들 수 있는 24가지 심리 전략을 소개한다.

-로 삶을 편집하다

서재윤 지음│예미 펴냄│260쪽│1만5000원

온갖 역경을 이겨내기 위해 노력해 온 위풍당당 서점 사장 분투기. 저자는 우리가 살아가면서 겪는 다양한 경험들, 즐거운 일과 슬픈 일들, 만나는 사람들, 어쩌다 읽게 된 책이나 듣게 된 음악, 보게 된 영화 등 이 세상의 모든 것이 모두 모여 우리의 삶을 편집한다고 말한다. 제목에 공란을 둔 것은 독자가 각자 스스로 채워 넣어야 한다는 의미에서다.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