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 만난 김종인, 단일화에는 일단 선 그어
  • 유지만 기자 (redpill@sisajournal.com)
  • 승인 2021.01.07 11:3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의힘 관계자 “신년 인사차 만남이었을 뿐…‘야권단일화’ 논의 없었다”
김종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연합뉴스
김종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연합뉴스

김종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최근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와 만나 보궐선거 단일화를 논의했다는 의혹에 대해 부인했다. 안 대표와 회동한 것은 맞지만, 의례적인 신년 인사차 만난 것 뿐이었다는 입장이다. 김 위원장은 안 대표와의 단일화 가능성과 거리를 두며 국민의힘 후보 발굴에 힘을 싣고 있다.

국민의힘 관계자는 7일 김 대표와 안 대표의 회동에 대해 “신년이 됐으니 야권 구성원 입장에서 새해 인사도 드리고 덕담도 나누는 짧은 자리였다”며 “경선이나 정국 현안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는 회동은 아니었다”고 선을 그었다.

일각에서는 김 위원장이 안 대표를 다시 만나 구체적인 사안을 논의할 것으로 예상했지만, 김 위원장은 이에 대해서도 선을 그었다. 김 위원장은 향후 안 대표와의 만남 가능성에 대해 “그런 계획 없다”며 “우리당 후보를 키우는데 총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 위원장의 이같은 입장은 당장 국민의힘 내부에서 경쟁력 있는 후보를 만들어내는 것이 가장 우선순위이기 때문인 것으로 풀이된다. 또 한 외부인사가 국민의힘 후보와 경쟁하려면 입당을 전제로 해야 한다는 점도 명확히 한 것으로 보인다.

현재 국민의힘 내부에서 서울시장 선거에 출사표를 던진 이들은 모두 10여 명에 달한다. 나경원 전 원내대표와 함께 오세훈 전 서울시장도 최근 선거전에 합류했다. 이럴 경우에는 안 대표 없이도 흥행에 성공할 수 있다는 관측도 있다.

다만 단일화 가능성은 여전히 남아 있다. 국민의힘이 2월 말까지 후보를 확정지은 후 3월 초순에 단일화에 나설 수 있는 상황이다. 김 위원장도 “단일화를 하려면 3월 초에는 끝을 맺어야 한다”며 단일화 가능성을 고려한 듯한 발언을 했다. 김 위원장은 또 KBS 뉴스9 인터뷰 자리에서도 “단일화에 반대하지 않는다”며 “최종적으로 후보 등록 전에 야권이 서로 협의해서 단일화 할 수 있으면 가장 좋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