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격수위 높이는 나경원 “박원순 성추행 의혹, 대대적 감사”
  • 조문희 기자 (moonh@sisajournal.com)
  • 승인 2021.01.15 16:0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법원 박원순 성추행 인정에도 후보 내는 민주당, 뻔뻔함 하늘 찔러”
나경원 국민의힘 전 의원이 1월13일 이태원 식당가 거리에서 서울시장 출마 기자회견을 갖고 있다. ⓒ국회사진취재단
나경원 전 의원이 1월13일 이태원 식당가 거리에서 서울시장 출마 기자회견을 갖는 모습 ⓒ국회사진취재단

서울시장 출마를 선언한 나경원 전 미래통합당(현 국민의힘) 의원이 서울시장 선거 후보를 낸 민주당을 향해 “뻔뻔하다”고 맹비난했다. 나 전 의원은 “서울시장이 된다면 고(故) 박원순 전 서울시장의 성추행 의혹에 대해 대대적 감사와 진실 규명에 나서겠다”며 공세 수위를 높였다.

나 전 의원은 15일 자신의 페이스북에서 “어제 법원이 박원순 전 시장의 성추행을 사실로 인정했다. 나경원이 이끄는 서울시청에서는 이런 끔찍한 성범죄는 절대 있을 수 없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나 전 의원은 “법원 판결 내용은 가히 충격적”이라며 “(여당은) 이를 보고도 기어이 후보를 내겠다는 것인가. 스스로 당헌·당규를 파기했고, 조직적인 2차 가해까지 서슴지 않았다”고 날을 세웠다. 이어 “양심이 눈곱만큼이라도 있다면 피해자와 국민 앞에 무릎 꿇고 사죄하라”고 비판했다.

나 전 의원은 “(당선 되면) 일단 박원순 전 시장 성추행 혐의에 대한 대대적인 감사와 진실 규명에 나서겠다”며 “부실수사, 면죄부 수사로 덮을 일이 아니다. 특히 측근 세력의 방조와 묵인 여부를 완벽하게 밝혀내야만 재발 방지 대책을 확실히 세울수 있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적어도 서울시청에서 만큼은 성범죄를 완전히 추방하고 근절하겠다는 독한 의지로, 재발방지와 2차 가해를 철저하게 막기 위한 섬세한 정책을 마련하겠다”고 공약했다. 이어 “사적 연락과 부당한 업무 지시를 막기 위한 시스템을 도입하고, 성추행에 대해선 무관용 원칙으로 강력한 징계를 내리겠다”고 했다.

아울러 나 전 의원은 “피해자가 얼마나 공포와 수치심을 느꼈을까. 막강한 권력의 카르텔 앞에서 무기력했을 피해자에게 그저 미안하다는 마음이 들 뿐”이라고 밝혔다. 이어 “시 한 번 피해자와 시민들게 약속드린다. 절대 다시는 이런 일이 없도록 최선을 다해 대책을 마련하겠다”고 다짐했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