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영어] 주식, 싸게 사고 비싸게 파는 비법
  • 김남규 김남규외국어출판사 대표 (nkkimnamgyu@naver.com)
  • 승인 2021.01.19 07: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남규의 직장종합영어] (116회) 주식 투자 관련 표현(2)
ⓒpixabay
ⓒpixabay
김남규 김남규외국어출판사 대표
김남규 김남규외국어출판사 대표

주식 시장뿐 아니라, 일반 사업에는 ‘수요와 공급(Demand and Supply)의 원칙’과 관련된 격언이 있습니다. 바로 “싸게 사서 비싸게 팔아라”입니다. 이와 관련해 주식 투자에서 필요한 예문들을 알아보겠습니다.

Buy low, sell high. 싸게 사서 비싸게 팔아라

‘주식을 쌀 때 사서, 가격 상승했을 때 팔아라’라는 뜻 입니다. 그러나 실제로는 적절한 시점(right timing)을 알아내기가(figure it out) 어렵기 때문에 주식 투자에 위험요소가 있는(risky)것을 의미합니다. 이런 단어도 알고 있으면 좋습니다. Sell-off는 주식을 싼값에 매각한다는 뜻입니다.

Don’t buy back shares just because they are cheap. 주식이 오로지 싸다고 해서 도로 사지 마.

buy back은 ‘도로 사다’라는 뜻입니다.

 

My stock investments are losing money. 주식투자를 해서 손해보고 있어.

 

In order to increase the loyalty and productivity, I consider offering the stock option plan. 임직원들의 회사에 대한 애사심과 생산성을 증가시키기 위해 난 주식매입 선택권을 제안할 것을 고려하고 있어.

stock option은 회사 임직원의 자사주식 매입권을 의미합니다.

 

아래 문어체 표현을 주목해 주시기 바랍니다.

Movers and shakers forecast that stock market in this week will be bullish but risky. 권력 있고 영향력 있는 사람들은 이번 주 주식 시장이 상승세 이지만 위험요소가 있다고 예측했다.

Movers and shakers는 권력 있고 영향력 있는 사람들(경제, 정치와 관련 자주 등장하는 표현입니다)을 뜻하지요. bullish는 주식이 오르는, 상승하는 것을 의미하고 bearish는 반대로 주식이 내리는 약세장을 뜻합니다.

 

<필자소개>

김남규의 직장 종합영어’는 3만 시간 영어 전문가 김남규 대표가 주 1회 연재하는 실전영어 칼럼이다. 김남규 대표는 1956년생으로 서울고(27회)와 한국외대 영어과(75학번)를 졸업한 뒤 35년 동안 외국계 기업에서 근무했다. 근무한 곳은 아멕스카드, 시티은행, 휠라, 코린도, 인도네시아투자조정청 등이다. 2016년 김남규외국어출판사를 창업했다.

저서로는 《김남규의 골프영어》 《김남규의 직장종합영어-초급, 중급》 《99단 영어회화 33일에 정복하기》 《여행 인도네시아어와 영어 30일에 정복하기》《엄친아딸 초등영어 회화》 등 총 9권이 있다.

평생의 숙원 사업인 영어의 대중화를 위해 돈을 들이지 않고 누구나 영어를 쉽고 빠르게 배울 수 있도록 하기 위해 37개 카테고리, 1500쪽에 달하는 PDF 파일을 누구나 아무 조건 없이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시스템 《골라먹는 뷔페영어(www.buffetenglish.com)》 을 만들었다. 아울러 최근 유튜브에 ‘김남규의 골프영어’ 동영상 강의도 시작했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