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영어] 새해 사업계획 보고 요령
  • 김남규 김남규외국어출판사 대표 (nkkimnamgyu@naver.com)
  • 승인 2021.02.01 07: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남규의 직장종합영어] (118회) 보고 및 보고서 관한 예문
ⓒpixabay
ⓒpixabay
김남규 김남규외국어출판사 대표
김남규 김남규외국어출판사 대표

직장인에게 필수적으로 해야 하는 일이 보고서를 작성하는 것 입니다. 부서에 따라 조금씩 다르겠지만, 보고서는 일일 보고서, 주간 보고서, 월말 보고서, 분기 보고서, 연말 보고서가 있고, 출장 보고서, 면담 보고서, 연간 사업계획 보고서, 중장기 계획(Mid and Long Term Plan) 보고서, 신규 사업 보고서 등이 있습니다.

보고서를 작성하다 보면, 위 사람으로부터 보고서 제출을 재촉 받을 때가 있습니다. 보고서와 보고에 관한 예문을 알아보겠습니다

I want the report on my desk first thing tomorrow morning. 내일 아침이 되자마자 보고서 제출해.(즉 야근해서 일을 마치라는 지시사항)

first thing tomorrow morning은 ‘아침에 눈 뜨자 마자 제일 먼저’라는 의미입니다. 사용 빈도수가 아주 높습니다.

I will go over your report first thing tomorrow morning. 보고서를 내일 아침 일찍 검토 하겠어.

go over는 검토하다는 의미로 review와 뜻이 같습니다.

I want it in writing. 서면 보고를 난 원해.

I want it in black로도 쓰입니다. In black 대신 in black figures 또는 in black numbers을 쓸 수도 있습니다. 여기서 in black은 ‘인쇄된’ ‘재정 상태가 흑자인’이라는 의미입니다. 반대로 in red 또는 in red ink는 ‘재정 상태가 적자인’이라는 뜻입니다.

I will give you the details in the report. 보고서로 자세히 보고 드리겠습니다.

How is the report coming along? 보고서는 어떻게 되어가고 있어?

I am working on it. 보고서는 지금 진행 중에 있습니다.

I am working on it은 지시한 일, 보고서, 발표자료. 프로젝트, 예약 등에 대한 빠르고 만족스러운(quick and satisfying) 답변으로 사용 빈도수가 아주 높습니다.

 

<필자소개>

김남규의 직장 종합영어’는 3만 시간 영어 전문가 김남규 대표가 주 1회 연재하는 실전영어 칼럼이다. 김남규 대표는 1956년생으로 서울고(27회)와 한국외대 영어과(75학번)를 졸업한 뒤 35년 동안 외국계 기업에서 근무했다. 근무한 곳은 아멕스카드, 시티은행, 휠라, 코린도, 인도네시아투자조정청 등이다. 2016년 김남규외국어출판사를 창업했다.

저서로는 《김남규의 골프영어》 《김남규의 직장종합영어-초급, 중급》 《99단 영어회화 33일에 정복하기》 《여행 인도네시아어와 영어 30일에 정복하기》《엄친아딸 초등영어 회화》 등 총 9권이 있다.

평생의 숙원인 영어의 대중화를 위해 돈을 들이지 않고 누구나 영어를 쉽고 빠르게 배울 수 있도록 하기 위해 37개 카테고리, 1500쪽에 달하는 PDF 파일을 누구나 아무 조건 없이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시스템 《골라먹는 뷔페영어(www.buffetenglish.com)》 을 만들었다. 아울러 최근 유튜브에 ‘김남규의 골프영어’ 동영상 강의도 시작했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