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령24시] 의령군, 의령사랑상품권으로 재난지원금 지급
  • 김도형 영남본부 기자 (sisa519@sisajournal.com)
  • 승인 2021.03.10 17:5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령군, 미래 교육테마파크 조성사업 순항
의령군, 공영주차장 일제 정비 실시
의령군, 의령친환경골프장 제초인력 조기 투입
백삼종 의령군수 권한대행은 지난 9일 ‘의령형 재난지원금’ 접수창구인 의령읍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군민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직원들을 격려했다.Ⓒ의령군
백삼종 의령군수 권한대행은 지난 9일 ‘의령형 재난지원금’ 접수창구인 의령읍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군민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직원들을 격려했다.Ⓒ의령군

경남 의령군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군민들의 생활 안정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지난 3일부터 31일까지 1개월간 모든 군민에게 1인당 10만원의 재난지원금을 의령사랑상품권으로 지급하고 있다. 

백삼종 의령군수 권한대행은 9일 ‘의령형 재난지원금’ 접수창구인 의령읍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군민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직원들을 격려했다. 이 자리에서 백 군수권한대행은 “마을별 찾아가는 방문접수로 재난지원금 지급을 시작한 지 5일 만에 군민 73%인 1만9470명이 20여억원을 수령했다”며 “재난지원금이 군민의 생활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고, 지역 내 소비가 되살아나 지역경제 활력 회복의 마중물이 되기 바란다”고 말했다.  

부림면에서 5년째 식당을 운영하고 있는 B(52)씨는 “지난해부터 3차례의 코로나19 대유행을 겪으면서 영업제한, 집합금지 등으로 매출이 감소해 생활에 어려움이 있었다”면서 “재난지원금을 상품권으로 지급해 결재하는 경우가 늘어나고 있어 식당운영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경남 의령군 의령읍 서동리에 전국 최초로 들어서게 되는 미래 교육테마파크 조성 조감도.Ⓒ의령군
경남 의령군 의령읍 서동리에 전국 최초로 들어서게 되는 미래 교육테마파크 조성 조감도.Ⓒ의령군

◇ 의령군, 미래교육테마파크 조성사업 '순항'

경남 의령군 의령읍 서동리에 전국 최초로 들어서게 되는 미래교육테마파크 조성을 위한 준비가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 

10일 의령군에 따르면, 의령군은 미래교육테마파크 조성을 위해 경남교육청과 협력해 사업착공을 위해 건축허가(협의)와 문화재 정밀발굴조사를 진행하고 있다. 의령군은 관련 사항들을 조기에 완수해 6월 사업착공에 차질이 없도록 할 예정이다. 앞서 미협의 토지 1필지에 대한 중앙토지수용위원회 수용재결이 지난 2월 이뤄져 사업토지에 대한 권리는 확보된 상황이다.

경남교육청도 그동안 건축설계와 전시콘텐츠 설계를 완료하고, 3월 현재 건축허가를 신청해 절차 중이다. 상반기 내 공사입찰, 계약자 선정과 사업착공을 위해 의령군과의 적극적인 협력과 소통으로 차질없이 준비하고 있다.

미래교육테마파크는 총사업비 467억원을 들여 4만8496㎡ 부지에 교육의 내일을 담는 '체험그릇', '공감그릇', '상상그릇'으로 구성된 3개 동 건물과 내부 전시물을 설치하는 사업이다. 주요 전시부문은 미래학교 전시체험관, 미래교실 배움터, 창의융합놀이터 등이다. 준공은 2022년 12월 예정이다.

백삼종 군수 권한대행은 “미래 교육테마파크 조성사업이 성공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행정절차 이행과 지원에 만전을 기해 미래교육테마파크가 대표적인 미래교육 체험·전시시설로서 지역의 랜드마크가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 의령군, 공영주차장 일제 정비 실시

의령군은 지난 8일부터 9개 읍·면의 공영주차장 총 20개소에 대해 일제 정비에 나섰다.

10일 의령군에 따르면, 공영주차장 정비 사업은 훼손된 주차선을 새로 도색하는 작업이다. 의령군은 서부 지역부터 시작해 동부 지역으로 점차 확대해 오는 19일까지 작업을 완료할 예정이다.

이에 앞서 지난 2월 26일부터 3월 5일까지 사업대상지 읍·면은 농기계 이동 조치, 농자재 및 농축산 적치물 제거 등 공영주차장 사전 정리 작업에 적극 협조해 왔다. 이어 의령군은 공영주차장 중 재정비가 필요한 구역 총 335면(버스구역 3면, 장애인 구역 10면, 일반구역 322면)을 선정해 정비할 방침이다.

의령군은 그동안 주차장 내 주차표시 선이 지워져서 주차장을 이용하는 군민들의 불편이 많아, 이번 주차장 정비 도색작업으로 안전사고 예방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 의령군, 의령친환경골프장 제초인력 조기 투입

경남 의령군은 의령군이 직영하는 친환경골프장에서 지난 8일부터 지역주민을 채용해 작업장 안전교육을 실시 후 페어웨이 제초 작업을 시행하고 있다.

10일 의령군에 따르면, 의령친환경골프장은 지난해 여러 번의 침수피해로 페어웨이에 잡초가 많이 생겪다. 의령군은 조기에 제초 인력을 투입해 고객의 불편함을 해소하고 최적의 페어웨이 및 잔디 상태를 유지하기 위해 제초작업에 나섰다. 

의령군은 오는 3월 15일 휴장일에는 노후된 5번홀 인조그린 교체 작업을 실시해 의령친환경골프장 이용객의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다. 또 골프장 주변의 깨끗한 환경을 가꾸기 위해 봄맞이 대청소 및 남강 변 쓰레기 수거 작업도 병행한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