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호영, ‘좀스럽다’는 文대통령에 “영수증 왜 못 내나”
  • 변문우 디지털팀 기자 (sisa4@sisajournal.com)
  • 승인 2021.03.16 10:5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일권 양산시장의 ‘특혜’ 제공 가능성도 언급
국민의힘 주호영 원내대표가 16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국민의힘 주호영 원내대표가 16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문재인 대통령이 경남 양산 사저 부지조성 의혹을 제기한 야당에 "좀스럽다"며 강한 불쾌함을 표출한 것에 대해 "내가 하면 합법이니 입 닥치라는 식"이라며 "영농 경력 영수증 하나면 끝나는데 그것도 못 내느냐"고 비난했다.

주 원내대표는 16일 CBS 라디오 방송에 출연해, 문 대통령의 농지법 위반 의혹을 두고 "(대통령은) 스스로 법 위반이 하나도 없어야 하고, 그것을 국민에게 끊임없이 증명해야 하는 자리"라며 "시비를 종결시킬 간단한 방법으로 종자비, 농약비, 묘목비, 이런 것 중에 영수증 하나만이라도 내면 깨끗하게 끝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지난 2008년 농업직불금 문제가 터졌을 당시 의원들이 영수증을 제출해 의혹에서 벗어난 사례를 설명했다.

주 원내대표는 문 대통령이 밝힌 11년 영농 경력을 언급하며 "11년 경력이면 영수증 하나는 남아 있을 것"이라며 "그거 내면 끝날 일을 민망하다면서 (국민에게) 입 닥치고 있으라고 하는지 이해가 안 된다"고 비난했다. 이어 "일반 국민들은 1년에 800명 이상 농지법 위반으로 처벌 받는다"며 "대통령이라고 치외법권, 즉 법 위에 있다 이런 의도가 아니라면 간단하게 해결될 문제"라고 덧붙였다.

그는 매입한 농지의 형질 변경에 따른 차익 논란도 지적하며 "팔아서 이득을 얻기 위한 것은 아니더라도 재산적 이득은 엄청난 것이 맞고, 일반 국민은 이런 식으로 (농지를 구입해) 집을 지을 수 없다"며 "이걸 하면 다 부자된다"고 비판했다.

또 민주당 소속인 김일권 양산시장을 겨냥해 "선거법 위반 관련 사건이 대법원에서 1년이나 지체돼 있다가 뒤늦게 파기 환송돼서 자리를 유지하는 것"이라며, 이에 보답하듯 김 시장이 이번 농지 전용 허가에 '특혜'를 준 것일 수도 있다고 의혹을 제기했다.

주 원내대표는 "이 정권에서 책임 있는 사람들이 전부 이런 식"이라며 "사저 지을만한 자리가 별로 없고 농토여서 조금 편법을 썼다고 솔직하게 이야기해야 하는데, 자꾸 합법이라고 우기니까 문제가 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더불어민주당 김태년 대표 직무대행이 16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 참석하고 있다. ⓒ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김태년 대표 직무대행이 16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 참석하고 있다. ⓒ연합뉴스

여당은 야당의 문 대통령 사저 부지 의혹 공세를 적극 반박하고 나섰다.

김태년 더불어민주당 대표 직무대행은 전날 주 원내대표를 향해 "현직 대통령 사저 문제를 가지고 비료비, 농약비까지 공개하라는 것은 정말로 좀스럽고 민망하다"고 일갈했다.

이낙연 공동 상임선대위원장도 "투기 목적이라니 가당치도 않은 날조"라며 "억지 궤변이고 비열한 정치 선동"이라고 말했다. 윤건영 의원은 MBC 라디오에서 "초등학교 수준의 문제 제기"라며 "팔지도 못할 집을 놓고 시세차익이라고 얘기하는 것은 어불성설"이라고 반박했다.

최인호 수석대변인도 "국민의힘의 정치공세는 현직 대통령에 대한 역대급 폄훼 사건"이라며 "심각한 범죄행위 수준으로 절대 좌시해서는 안 된다"고 말했다. 이어 "국민의힘 주호영 원내대표는 가장 최악의 좀스러운 원내대표"라며 "특검과 전수조사를 수용하지 않는 국민의힘은 LH 투기, 부동산 관련해 비판할 자격이 없다"고 직격했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