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 서영석 의원 투기 의혹 수사 착수…고발인 조사 진행
  • 박창민 기자 (pcm@sisajournal.com)
  • 승인 2021.03.26 13:0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기 신도시 관련 개발정보 미리 취득해 투기한 의혹
서영석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16일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3기 신도시 투기 의혹에 대한 반박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서영석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지난 16일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3기 신도시 투기 의혹에 대한 반박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경찰이 부동산 투기 의혹을 받고 있는 서영석 더불어민주당 의원에 대한 수사에 착수했다.

경기남부경찰청 부동산투기사범 특별수사대는 26일 오전 부패방지법 위반 등 혐의로 서 의원을 고발한 시민단체 ‘법치주의 바로세우기 행동연대’(법세련) 관계자를 고발인 신분으로 불러 조사했다. 

서 의원은 과거 경기도의원 시절 3기 신도시 인근에 부동산을 매입한 의혹을 받고 있다. 부천이 지역구인 서 의원은 경기도 부천시 고강동 소재 토지 438.5㎡와 근린생활시설 175.5㎡를 지난 2015년 8월 사들였다. 이 지역은 2019년 3기 신도시에 포함된 부천 대장지구와 인접한 곳이다. 

법세련은 서 의원이 개발정보를 미리 취득해 투기를 한 것으로 보고 있다. 법세련은 “서 의원이 매입한 토지와 건물이 3기 신도시 주변인 점 등에 비춰 개발정보를 입수해 투기한 것으로 보인다”며 지난 14일 서 의원을 부패방지법 위반 등 혐의로 검찰에 고발했다.

서 의원 측은 투기 의혹을 부인하고 있다. 서 의원은 “(의혹을 받은 부천 토지는) 6년 전 산 것으로, 3기 신도시와는 관련이 없다”며 “신도시 지구와는 큰 도로를 사이에 두고 있어 신도시 지정 이후에도 가격 변동이 없다”고 해명했다.

현재까지 본인이나 가족의 투기 의혹으로 고발되거나 수사 의뢰된 국회의원은 서 의원을 비롯해 김한정·김주영·양향자·임종성 더불어민주당 의원, 강기윤·이주환 국민의힘 의원, 전봉민 무소속 의원 등이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