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한홍 의원 “文대통령, 드루킹 댓글 조작 혜택 본 사람”
  • 이상욱 영남본부 기자 (sisa524@sisajournal.com)
  • 승인 2021.07.21 15:1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경수 경남지사 확정판결 직후 민주당 경남도당 “핵심 사업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뒷받침”
국민의힘 경남도당 “국민과 경남도민 앞에 석고대죄”

‘친문적자’ 김경수 경남지사의 댓글 조작 유죄 확정판결에 대해 경남 지역의 여야 정치인들은 상반된 입장을 취하고 있다. 

더불어민주당 경남도당은 21일 “민주당 경남도당은 김경수 지사가 헌신적으로 추진해 온 핵심 사업들이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중앙정부와 협의해 적극 뒷받침하겠다”며 정치 쟁점화를 시도하는 야당의 공세 차단에 주력했다. 

민주당 경남도당은 “1심과 항소심 재판부가 가려주지 못한 완전한 진실이 대법원 재판부에서 밝혀지기를 간절히 고대했기에 안타깝다”며 대법원에 대해서도 유감을 밝혔다. 대법원의 심리를 통해 경공모 관계자들의 허위진술 등 재판과정에서 드러난 사실에 기초해서 새롭게 드러난 증거가 있는 그대로 다뤄지지 않았다는 주장이다.

7월21일 컴퓨터 등 장애 업무방해 위반 혐의(댓글 여론조작)로 징역 2년이 확정된 김경수 경남도지사가 이날 오전 취재진에 둘러싸인 채 경남도청을 나서고 있다. ⓒ연합뉴스
7월21일 컴퓨터 등 장애 업무방해 위반 혐의(댓글 여론조작)로 징역 2년이 확정된 김경수 경남도지사가 이날 오전 취재진에 둘러싸인 채 경남도청을 나서고 있다. ⓒ연합뉴스

국민의힘 경남도당은 전방위로 김 지사 유죄 판결을 집중 부각시키고, 이를 향후 정치 일정을 통해 공세를 펼 것으로 알려졌다. 국민의힘 경남도당은 이날 “법과 원칙을 무시하고 ‘김경수 봐주기’에 열을 올렸던 민주당은 이번 재판 결과를 겸허하게 받아들이고, 국민과 경남도민 앞에 석고대죄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만약 법과 원칙에 따라 재판부가 판단한 것을 가지고 아무런 근거없이 비판한다면 그것은 공당의 자세로 매우 부적절한 것”이라며 “결국 내년 대선과 지방선거에서 민주당은 국민들에게 심판을 받게 될 것”이라고 했다. 

윤한홍 국민의힘 도당위원장은 “드루킹 댓글 조작으로 가장 혜택을 본 사람이 누구냐. 당선된 문재인 대통령 아니냐. 그 피해는 경남도민이 보지 않았나”고 주장했다. 그는 “경남도정을 떳떳하게 바로 세우고 정상화해야 한다”며 문 대통령의 사과를 촉구했다. 

앞서 대법원 2부(주심 이동원 대법관)는 이날 컴퓨터 등 장애 업무방해와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 등으로 재판에 넘겨진 김 지사에 대한 피고인과 특검의 상고를 기각하고 징역 2년을 선고한 원심을 확정했다. 일본 센다이 총영사직을 제안한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에 관해서는 무죄를 선고한 원심 결과를 그대로 인정했다.

이날 김 지사가 유죄를 확정받으면서 도지사직을 상실했다. 김 지사가 3년여간 이끈 경남도정은 행정부지사인 하병필 도지사 권한대행이 내년 6월30일까지 맡는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