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준석 “尹, 드루킹 특검 연장 주장은 논리적 모순”
  • 유경민 디지털팀 기자 (wbql1214@naver.com)
  • 승인 2021.07.27 12:5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석열 “문재인 대통령 본인 여론조작 관여했을 것”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와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7월25일 오후 서울 광진구 건대 맛의거리에서 '치맥회동'을 하기 위해 이동하고 있다. ⓒ 연합뉴스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와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7월25일 오후 서울 광진구 건대 맛의거리에서 '치맥회동'을 하기 위해 이동하고 있다. ⓒ 연합뉴스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드루킹 사건 진짜 책임자로 문재인 대통령을 지목하며 특검 연장을 주장한 윤석열 전 검찰총장을 향해 “논리적 모순이 생길 수 있다”고 지적했다.

이 대표는 26일 CBS라디오 《한판승부》에 출연해 “특검 연장 주장은 특검을 특검하라는 말이 되는 것”이라며 “약간 논리적인 모순이 생길 수 있다. 정치적 선언에 가까운 게 아닐까”라고 언급했다.

그는 “특검의 수사결과에 따라 김경수 경남도지사가 재판을 받아서 지금 저렇게 된 것”이라며 “특검의 수사 결과와 수사 범위에 대통령이나 그때 지시 관계는 없었겠나”고 말했다. 이어 “당연히 특검도 밝혀내려고 했을 것”이라며 “그런데 그걸 못 밝혔기 때문에 김 지사가 기소되고 이런 결과가 나온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 대표는 “허익범 특검이 사실 굉장한 성과를 냈다”며 “정권 초기에 정권의 서슬이 퍼럴 때 정권에게 굉장한 해가 될 수 있는 댓글 공모 조작에 대한 혐의를 밝혀내고 유죄판결까지 이끌어냈으면 이 특검은 잘한 특검”이라고 평가했다.

앞서 윤 전 총장은 지난 25일 페이스북에서 김 전 지사가 드루킹 댓글 조작 사건 공모 혐의로 징역 2년을 확정판결 받은 데 대해 “이번 판결은 말단 실행자들의 책임만 간신히 물은 것”이라며 “문재인 대통령이 본인의 여론조작을 지시하거나 관여했을 거라는 주장은 지극히 상식”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특검과 국민 심판으로 진짜 책임자와 공범에게 책임을 물어야 한다”며 특검 연장을 요구했다.

한편 친윤계로 분류되는 정진석 국민의힘 의원은 27일 의원 단체채팅방에 ‘드루킹 주범을 법정에 세우자’는 제목의 글을 올리며 릴레이 시위를 제안했다. 정 의원은 “드루킹 주범을 민주법정에 세울 때까지 국민의힘 의원들이 릴레이 시위에 나설 것을 제안한다”며 “드루킹 대선 여론조작 사건은 문 후보의 최측근인 김경수 하나를 구속하는 것으로 끝낼 일이 아니다”라고 지적했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